고3 수험생인데 불안감과 제 자신에 대한 압박, 강박이 너무 심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고3 수험생인데 불안감과 제 자신에 대한 압박, 강박이 너무 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onlyyme
·4년 전
3학년 1학기까지 수시준비를 마치고 이제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고3 여자 수험생입니다. 저희 학교가 일반고가 아닌 특목고이다보니 합격 확률이 어떻든 보통 수시 지원은 하는 편이라 저도 확률이 높지 않지만 지원할 예정입니다. 1,2학년때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은 것에 대한 후회가 밥먹으면서까지 공부를 할 정도로 공부에 대한 절박함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겨울방학때부터 마지막 내신 시험을 보기 전까지 진짜 열심히 했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인정할 정도로. 근데 지금은 공부가 너무 힘듭니다. 지금부터 수능 준비를 하면 너무 늦지 않을까, 재수는 하지 않을까 대부분의 고3이 겪고 있는 불안감이라고 생각 듭니다. 근데 저에게는 어렸을 때부터 심한 불안증세를 보였고 자존감도 낮았습니다. 중학교때 부모님께서 크게 싸우시고 별거중이라 중간에 낀 자식으로서 힘들어 상담을 받으러 다니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증세를 가지고 고3 수험생 생활을 보내기가 지금 너무 힘듭니다. 100일 남짓 남은 상황에서 이런 걱정을 하는 시간 조차도 너무 아깝고 소중한 시간이라는 걸 알지만 이러다간 제가 정말 파도속으로 휘말려 들어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심장이 뛰고 머리가 아픕니다. 또 현실을 너무 도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하루종일 웃긴 동영상들만 무기력하게 틀어놓고 방에서 누워있기도 했습니다. 다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도 제 자신에게 내린 잣대와 만족에 대한 기준이 높아 포기하지도 못하겠더라고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 너무 힘듭니다.
힘들다불안해강박우울수험생고3불안의욕없음스트레스자존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ddyrabbear056
· 4년 전
책을 읽어보시는거 추천합니다.지금 100일 밖에 안남았는데 무슨 책을 읽으라는 거지?라고 생각 하실 수도 있으신데,그래도 책을 읽으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나의 기분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고 앞으로 어떻게 할지 생각해 볼 수 있는 그런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그리고 활동적인 운동이나 활동을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시험 힘내세요!!♡♡♡하실 수 있습니다!자신감을 가지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mu77
· 4년 전
고3이었던 작년에 제 상황인것 같아서 너무 공감이 가네요. 그때는 그 누구의 위로도 도움이 되진 않았던 것 같은데 . 저도 목표는 높으면서 불안감이나 걱정이 정말 심했거든요. 저는 정말 좋아하고 의지하는 분께 힘듦을 털어놓았는데 예상치 못했던 장문의 위로를 받고 많이 극복했던 것 같아요. 제 얘기가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까 글을 남겨봅니다. 사실 지금 정말 얼마안남은것 처럼 느껴지지만 마음만 먹는다면 시간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남들이 다들 열심히 하는 것처럼 보여도 오히려 끝까지 열심히 못하고 포기하는 애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너무 결과를 걱정하지마시고 지금 최선을 다하는 것만으로도 본인이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는걸 잊지마세요. 그리고 지금 포기하면 희망조차 가지지 못해요. 그 희망을 위해서라도 너무 힘들어하지마시고 마음 편하게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최고의 결과가 나오지 않더라도 그게 실패라는 생각이 들더라도 오히려 아픔을 겪어본 사람이 더 단단해진다고 생각합니다. 결과가 어찌됐든 지금 도전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정말 멋있는 것이고 그게 자존감을 지키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힘내세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lyyme (글쓴이)
· 4년 전
@namu77 공부하다 힘들어서 잠깐 들어왔는데 따뜻한 말에 위로받고 가네요 ,, 정말 결과가 좋지 않으면 어떨까 고민도 많이 했고 저도 목표가 많이 높아서 그만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