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곁엔 사람들이 있는데 어째서인지 난 너무나 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내 곁엔 사람들이 있는데 어째서인지 난 너무나 두려워 좋은 사람들이고 사랑하고 나의 소중한 사람들인데 난 내가 두려워.무슨 문제가 있는거같은 내가 그들에게 기대지 못하는 이유가 뭘까.일단,나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 건데..무엇이 그렇게 무섭고 두렵고 망설여지는지 모르겠어..더 다가가고 싶은데 상처 줄까봐,상처 받을까봐 트라우마로 무서운걸까..그들의 반응이,그들이 나를 어떻게 대해줄지 그게 너무 무서워서 두려워.. 그들은 내가 기대길 바라는 사람들이고 분명 좋은 관계가 될 수 있을 텐데 기대본적도,내 상처를 솔직하게 얘기했던 적도 없어서 그런걸까. 숨기기만 해서,도움을 요청해봤던 적이 한 번도 없고 매번 무섭고 두려워서 포기만 했어서 그리고 요즘 겁 많고 무섭기만 하고 용기가 없는 내가 그들과 잘 할 수 있을지 너무나 걱정되고 두려워..뭐가 그렇게 관계가 끊어질까봐,어긋날까봐 두려운걸까..내겐 너무 소중한 사람들이라.. 더욱 두려워..
속상해피곤해우울해지쳐망상혼란스러워망설여져우울불안해공허해두려워부족한용기답답해무서워힘들어불안무기력해이런상황이너무나지치고힘들다스트레스받아괴로워조울고민돼걱정돼자고싶다외로워지겨워슬퍼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ae1004
· 4년 전
두려워하지 않아도 될 사람들이란걸 본인은 이미 인지하고 있을거에요 그러니까..말하세요 알리세요 나를 그분들은 언제든 얘기 해주길 바랄거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chae1004 네,마카님 말대로 전 알고 있고 분명 나쁘지 않은 결과가 나올테고 괜찮을거라는 걸 알고 있어요.문제는 그들에게 있는 게 아니라 저에게 있어요. 저에게 문제가 있는 건데 해결하고 싶으면 그 이유를 좀 알아야 하잖아요.그런데 전 그 이유가 확실한지도 잘 모르겠고 해결책도 잘 모르겠어요.너무나 두려운건지, 트라우마인건지,이런 게 처음이라 망설여지고 무섭고 두려운건지.이유를 안다고 해도 이 두려움이,강박이 떠나질 않아요.해결책을 찾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e200
· 4년 전
저도 괜히 잘 지내고 있으면서 상처받을 것이 두려워서 계속 벽을 두고 있던 적이 많아요. 그래서인지 더 공감되는 글이네요. 그래도 가장 믿을만한 사람에게 털어놓아 보면 어떨까요? 저도 용기를 내어 하소연해봤는데 공감도 해주고 위로도 해줘서 힘이 난 적이 있었기에 님도 시도해보시고 힘든 것을 좀 덜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ae1004
· 4년 전
윗글에서 말하신 이유로 두려운 맘이 크신걸로 보여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bee200 제 상황이 어떤지 설명해볼게요.음..좀 특이할지도 모르겠네요. (저만 그렇게 생각할 수도..) 제가 말한 믿을 만한 사람들이 한 명은 저와 비슷하고,서로 위로해주고 도와주는 관계를 가지자고 하는 쪽이 있고,한 명은 다른 분들에게 항상 기댈 수 있게 해주고,언제든지 기대라고 항상 얘기해주는 쪽이에요. 설명 들으면 정말 좋은 사람들이고 기대도 괜찮다고 느껴지죠..하하..그런데 솔직하게 말하면 전 제가 망칠까봐 두려운것같아요. 2번째 분께는 죄송한 마음과 그분도 힘들지 않을까,내가 더 힘들 게 하지 않을까 하고, 1번째 분께는 서로 도와주고 힘이되주는 관계가 된다면 제가 너무 부족할까봐 걱정되고요.제 말 보면 그냥 다 너무 두려운것 같네요.. 많이 망가졌고 여러 상처가 정말 많은 제가 누군가에게 기대어버린다면 그 사람을 망칠까봐 너무 두려운가봐요.. 그래도 제가 정말 다가가도 되는 걸까요..? 하..뭐가 문제일까요..원래 이랬고 이런 성격이라 해결책 찾는 게 너무 어렵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chae1004 네..두려운 마음을 이겨낼 방법이 있을까요..마카님께선 이런 비슷한 상황으로 두려우실 때 어떻게 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ae1004
· 4년 전
저는 우선적으로 그 사람에 대한 믿음을 가졌던거 같아요 아마 신뢰할 수 있겠단 생각에 두려움보단 믿는 마음이 더 컸던거 같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chae1004 음..그럼 저도 반대로 그 사람들에게 제 얘길 털어놓을 수 있는 마음을 만들어볼까요.제 생각엔 아직 말하는 건 어려운거같고 반대로 이때까지의 생각을 바꿔서 일단은 두려움을 이길 수 있는,두려움보다 더 큰 믿음과 신뢰와 안심을. 그리고 그 사람에게 있어 편안함을 더욱 만들어야 될 거 같아요.그 사람들에게 안정감,편안함을 많이 느낀다면 편하게 솔직하게 얘기할 수 있을 수도 있겠네요:) 마카님들 덕분에 저의 해결책에 대해 좀 더 생각해볼 수 있었던거같아요.더욱 나아진 느낌이네요!저 도와주셔서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