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힘든삶 미래의 기대보다는 과거가 그리워요 어떻게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갈수록 힘든삶 미래의 기대보다는 과거가 그리워요 어떻게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flo12
·6년 전
20대때까지는 미래를그리며 힘들더라도 설레는 마음으로 살아왔는데 30대가 되면서부터는 나빠지는 자연환경 떨어지는 체력 사람간의 불신 등등 점점 희망이 없어진달까?? 내가그려온 생각한 미래가 이런거였나 그럼 앞으로는 기대하지도 그리고싶지도않고 더 나빠질거라는생각밖에없어서 자꾸 행복했던 희망이보였던 과거에 얽매이게되요..저만그런가요? 다들 같은 마음이지만 참고사는건가요?
공허해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zubg
· 6년 전
저도 나이들수록 세상의 나쁜점이 더 많이 보이긴 해요 그래도 아직도 어디서 새는 울고 나무도 크고 좋은 점도 많으니.. 또 누가 보면 4차 산업혁명도 고무되는 변화겠지요 지금 작성자님이 지치신 게 클 거예요 행복을 찾아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tbyun
· 6년 전
저는 날이 갈 수록, 내가 당연하게 누리던 것에 감사하게 되더라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lo12 (글쓴이)
· 6년 전
@azubg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lo12 (글쓴이)
· 6년 전
@datbyun 맞아요 저도 감사할거리를 찾아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