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키워본 사람은 알거야 가족만큼이나 아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천식]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eeya
·6년 전
반려동물을 키워본 사람은 알거야 가족만큼이나 아니 가족보다 더 위로가 되는 존재란 걸 모를거야 아무리 작은 생명이라도 내가 이름을 지어주고 아껴주고 보듬어주면 그 존재가 특별해지고 사랑스러워지는 것처럼... 그런데 우리 가족들은 그걸 잘 몰라 내가 우리 고양이들때문에 천식이 생기고 숨쉬기 힘들어하는 게 안타까워서 하는 소리란 걸 잘 알아. 그런데 일방적으로 자신의 치료방식을 강요하면서 해결책을 제시하고 고치려 하는 거 ... 그래 좋아... 그런데 한 편으로 서운해. 섬세하고 사려깊은 접근이 아니라 자기방식이 무조건 옳다고 우겨. 내 작은 감정. 외롭고 슬픔을 달래줬던 존재를 ‘어디 좋은 곳에 보내’라며 이야기하는 것도 서운하고 마음 아파. 그런 말을 나에 대해 공감하고 이해한 자세에서 나온 말이 아니라.. 공감없는 당신들의 무례함이잖아 .. ㅡ 아무도 이해 못 해주는 답답한 가족 너무나 다른 나와 남 그리고 가족 오히려 남들이 더 가족같은 요즘 타인, 그리고 가족 사이에도 거리가 있어야 날 제대로 존중해줄까? 자신도 존중을 못 받았다며 배운 게 없어서 그런다며 하소연하는 엄마나 바위처럼 입을 굳게 다문 동생과 툭하면 막말하는 자기맛에 사는 아빠 사이에서 ... 난 온전하고 섬세한 공감과 정서적인 안정을 느끼지 못했다 늘 불안했고 외로웠고 아픈 기억만이 선명하다. 배운 네가 잘해야 한다는 말은 나와 그들의 괴리감만 낳을 뿐이다. 그래 모든 게 네 뜻대로 되는 게 아니야 ... 어차피 삶은고통이란 걸 알았으니까..
힘들다속상해불안해답답해무서워공허해무기력해슬퍼우울해외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eya (글쓴이)
· 6년 전
@!8ff73ce084150d0cf22 고맙습니다 ... 알레르기 내성치료에 들어가기로 했어요 ㅠㅠ 공감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