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취준생인 백수입니다. 성격이 표현이 서툴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소외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wltjs324
·6년 전
현재 취준생인 백수입니다. 성격이 표현이 서툴고 서글서글하지 못한 조용한 성격이라 어릴 적부터 굳이 가족들이랑 막 어울려서 있는 구성원이 아니었는데 현재 백수이기도 하고 성격도 성격인지라 가족사이에서 소외감도 많이 느끼고 무시도 많이 당합니다. 제 말이나 행동에는 무시를 하고 제가 하는 모든 행동을 한심하고 아니꼽게 봅니다.. 가족이 저 포함 5명인데 4명이서 그러니까 너무 힘든데 지금 코로나도 코로나고 백수라 돈쓰며 돌***닐 상황이 아니라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 더더 괴롭습니다.. 우울증도 있었던 것 같은데 도움도 받지 않고 혼자 나름대로 극복하려 노력했습니다만 본질적인게 고쳐지지 않아 너무 괴롭네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답답해공허해외로워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njin0120
· 6년 전
알바라도 알아보고 해보는건 어떨까요? 저도 2월부터 백수인데 집에서 엄청 눈치줘요ㅠㅠ 그럴때마다 가끔씩 나가서 카페에서 시간이라도 때우고 와요..좀전에도 폰만 하지말고 책읽으라고 하는데, 암튼 집에서 가만히 쉬는걸 못보시는 부모님이세요ㅠ 좀 쉬면 어때서..;;암튼 그래서 저도 눈치보며 나갔다 오거나, 알바 알아보거나.. 계약직이라도 알아보던지..하고있답니다😂😂 기운내세요~! 뭐 작은거라도 하는모습을 보이면 좀 나아지지않을까 싶어요ㅜ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wltjs324 (글쓴이)
· 6년 전
@jinjin0120 저랑 비슷하시네요ㅠㅠ 저희도 집에 가만히 있는걸 못보셔서 저도 카페나가서 구직활동하거나 알바도 알아보고 했는데 부모님은 알바할 시간에 취업에 더 집중하라고 하셔서 저도 지금은 취업에 집중하고 있긴하네요.. 그래도 더 장기화 될 것 같으면 당연히 알바를 다시 구할거구요..ㅠ 쨋든 감사해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njin0120
· 6년 전
@wltjs324 ㅠㅜ 알바도 취업도 다 쉽게 되지 않은데.. 전 취업전에 짧게라도 5,6개월정도 웹디자인이나 마케팅류에 배워서 내년 2,3월에 재취업을 생각볼까한다고 말씀드렸더니, 니가 할수있는걸 하라면서.. 차라리 알바나 계약직을 하더라도 하다가 직원이 될수도있다면서ㅜㅜ 그렇게 말씀하실땐 저도 자괴감이 들고, 자존감이 낮아져서 힘들더라구요ㅜ 그래서 더 조용히 얘기없이 알아서 진행하다가 나중에 결과만 알려드리는? 취업되거나 할때 알려주는..그런식으로 행동하게 되는거같아요ㅠㅠ 진짜 코로나도 문제지만, 여러가지 상황들이 더 어렵고 힘들어지는거같아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wltjs324 (글쓴이)
· 6년 전
@jinjin0120 진짜 공감되네요..ㅠㅠ 저도 더 얘기없이 알아서 하게 되더라구요 그게 아르바이트를 하는 거든 취업준비를 하는 거든.. 진짜 저희 다 잘버텨내서 보란듯이 멋진 모습 보여드릴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라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