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겹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지겹다....................................... 환청 때문에 너무 힘들다 지겹다.............................. 지겹다........................... 지겹다............................ 지겹다.............................. 지겨워. 지겨워. 지겨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9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son22 고마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rnymushroom
· 4년 전
주로 어떤 환청이 쓰니를 괴롭히나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meback07
· 4년 전
나만 환청 들리는줄 알았는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hornymushroom 제 감정을 숨기고 싶어요. 제 얘기를 누구에게 해본 적이 잘 없어요. 말했을 때 그 사람 반응이 뻔해서요. 올해는 말해봤어요. 그런데 제 예상대로 일이 돼서 감정을 더 숨기게 됐어요. 사람들 반응은 과민했어요. 그 뒤로 폭력적인 말을 하는 환청이 없어지지 않아요. 상담을 받고 있어요. 그래도 상담사가 아니면 다른 사람들의 반응이 걱정돼요. 선생님은 제 얘기를 이해해주는 사람에게만 말을 해보래요. 그런데 좌절감이 들었어요. 내가 바란 공감이 헛된 거구나, 하는 생각 때문에요. 그냥 현실이 힘들어요. 그게 외로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comeback07 힘들고 아프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hornymushroom 말하니까 좀 더 편안해졌어요 고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rnymushroom
· 4년 전
수많은 고민 끝에 감정을 털어놓았을 때, 부정적인 예상이 맞아떨어져 굉장히 고통스러웠을 것 같아오. 이후로 환청이 심해졌고, 이해해주는 사람과 대화를 해보라고 했지만 공감받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에 외롭기도 하군오. 굉장히 힘든 경험이었을 것이애오. 마음 한 편으로는 '설마 아니겠지 아니겠지'했는데, 상대가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 그렇다면 이후에 말을 걸어보는 것은 더욱 힝들 것이애오. 게다가 환청까지... 일단 상담을 받고있는 것은 되게 잘 하고있다고 생각해오. 상담사 선생님과 트러블이 없다면 꾸준히 상담을 이어나갔으면 좋겠어오. 이러한 부분이 단기간에 나아지기는 어려우니 오랜 기간 도움을 받는 것이애오. 그리고 이건 제 생각이지만, 앞에 인형을 두고 속에 담아놓은 얘기를 꺼내는 연습이 도움이 될 것 같아오. 일단 말을 함으로써 응어리진 부분이 조금은 풀어질 것이고, 상대가 이해하기 쉽게 말하는 것에도 도움이 될 것이애오. 현재도 환청때문에 고통받는 쓰니.. 나쁜 환청, 나쁜 감정이 쓰니의 마음속에서 사라지길 바랄깨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hornymushroom 상담을 받고 계시나요? 배우고 계시나요? 모르는 사람에게 도움을 준다는 건 쉽지 않은 결정일텐데 얘기를 물어보고, 듣고, 도와주셔서 감사해요. 인형은 집에 하나 있는데 연습해볼게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