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지않은나이는 몇살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늦지않은나이는 몇살인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23살 대학생입니다. 어제 친구들과 가볍게 맥주한잔하면서 미래에 대한 고민걱정들을 얘기하다 몇살까지는 늦어도 괜찮을거같냐는 얘기가나왓는데 저는 25살까지는 늦지않다고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젊을때 할수있는게 있으니 어느정도 즐기면 준비하는 과정이 25살까지는 괜찮다생각하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ears
· 4년 전
30인저도지금 늦지않앗다고생각해요 애기낳고 지금애서야 공무원준비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ndongray
· 4년 전
내일모레 환갑인 어떤 어른은 32세인 저희 부부가 젊고 가능성이 많다며 10년의 계획을 세우고 도전하며 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전 그 지인의 말에서 진심을 읽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rnymushroom
· 4년 전
어려운 이야기애오.. 누군가는 늦었다고 할 것이고 누군가는 늦지 않았다고 할 것이애오. 그리고 누군가는 절박한 마음으로 죽을만큼 노력 해야된다고 할 것이고, 다른 누군가는 스트레스도 해소하면서 적당히 노력하라고 할 것이애오. 내 생각에는 쓰니가 원하는 진로, 가치관에 따라 다를 것 같아오. 열심히 해서 최고의 성과를 추구하는 성과지향주의면 늦었다는 생각으로 달리고, 워라밸과 적당한 행복을 추구한다면 즐기면서 천천히 달려도 돼오. 늦은 것은 없어오. 누군가는 행정고시를 5년 준비하다가 포기하고 30에 공기업에 입사하기도 하고, 누군가는 30중반에 돌연 퇴사해서 새로운 것을 배우기도 해오. 중요한 것은 후회가 남냐 아니냐 하는 것이애오. 아무쪼록 후회가 남지 않도록 시간을 보냈으면 하는 바램이애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e123
· 4년 전
23살 때는 25살 이상이 늦은 나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죠 ㅎㅎ 살면서 계속 변할거에요 그리고 저는 항상 늦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