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로 일해보니 일반회사를 못다니겠어요ㅜ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취업]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프리랜서로 일해보니 일반회사를 못다니겠어요ㅜ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안녕하세요 제가 일반회사에서 3년정도 일해보구 아는분이 회사를 차렸다구해서 거기서 프리랜서로 3년을 일했었어요 사장님이 일을 받아서 직원들한테 분배해주면 각자 맡은 만큼 일하면 되는 형식의 회사였어요 그러다 어쩔 수 없는 사정이 생겨 관두고 다시 일반회사에 입사해서 6개월정도 근무했었는데 너무 답답해서 퇴사했어요ㅜㅜ 하루 종일 꽉 막힌 사무실에서 사람들 눈치봐야하고 회식도 억지로 참여해야하고..ㅜㅜ 그나마 편하게 쉬는 시간이라곤 점심시간 잠깐인데 과장님이 그 시간까지 일을 ***곤 했었거든요 프리랜서로 일할땐 납기일만 잘 지키면 별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시간을 제 마음대로 쪼개서 사용했거든요 사무실엔 2-3일정도만 출근하고 나머지날은 자유롭게 자택근무했었어요 물론 일이 많아서 밤새는 날도 있고 어떨땐 주말에 일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마음은 정말 편했어요 작업물 보내고 수정사항 오면 수정해서 보내고 크게 잔소리하거나 힘들게 했던 업체는 없었던 것 같아요 사무실에서 근무하다가 답답하면 잠깐 산책하러 나가도 뭐라는 사람 없고.. 회식도 아주 가끔 있었는데 참여는 자유였어요 눈치도 주지 않구요 그야말로 개인플레이였고 본인이 열심히 한만큼 돈을 벌어갔어요 눈치 볼 상사도 없었구요 그냥 다 직원이에요 그렇게 3년을 자유로운 영혼처럼 지내다 일반회사를 들어가니.. 예전에 일반회사 다녀봤을때보다 두 배로 스트레스를 받는 느낌이에요ㅜㅜ 그런데 프리랜서로 운영되는 회사가 흔치 않아서 그런 회사 찾아들어 가는 것도 힘들어 보이고.. 그렇다고 일반회사 다시 들어갈 생각하니 벌써부터 머리 아프고.. 그렇다고 제가 개인으로 활동할 만큼의 능력은 안되는 것 같고 자신이 없거든요ㅜㅜ 차라리 프리랜서로 일해*** 않았다면 옛날에 일반회사 다니듯이 아무렇지 않았을텐데.. 취업은 해야 하는데 정말 답답해 죽겠어요ㅜㅜ 저는 정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