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중반 결혼 14년차 주부입니다 늦둥이 막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폭식|다이어트]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m0115jj
·6년 전
40대 중반 결혼 14년차 주부입니다 늦둥이 막내딸이 5살이예요 문제는 (막내 적은식사양)과 (나의 과한 식사양)이예요 저는 늦둥이 출산후 불어난 체중으로 2~3년 전 다이어트(식단+운동/1.5년정도 )를 해서 19kg감량 해서 1~2달 전까진 153cm /45kg 을 유지중이었어요. 그런데,, 화가 나면 폭식하는게 문제예요 화는 막내 아침 식사시간, 저녁식사시간에 많이 폭발합니다. 막내 식사시간을 보통 30분을 주는데, 스스로 먹지 않고 막내는 자기가 1살 애기라며 먹여 달라고 합니다.먹여주다보면 1시간, 2시간도 먹어요.마다 않고 다 먹습니다 30~40분이상 먹여주다보면 제가 지쳐가다가 제가 먹는경우가 많아요 아침 7시~8시까지 먹이다 보면 너무 힘들어요 안 먹이고 싶어요 이러다보니 제 식단(정시,정량)과 다르게 제가 섭취량이 늘고 또 다른 주변 음식들에게 손이가 어느새 제가 빨리 많이 먹고 있더라구요..어쩔때는 제가 1시간30분도 먹고 있어요ㅠ. 이로 인해 전에 있던 역류성 위염도 재발해서 힘들어지고, 체중도 48~50kg까지 늘고 있어요 우리 막내는 1년전 쯤인가..저신장이 염려로 대학병원서 정기검진을 받고 있어요 엄마153cm. 아빠 162cm로 부모가 키가 작아서 유전키로는 막내키가 150cm가 안될수도 있다네요ㅠ.. 그래서 더 잘 먹여야 한대요 그런데 스스로 양껏 안 먹는다는거! 식습관 잡으려고 일체 밥만 주고 있는데 스스로 안 먹고 먹여도 기본 1시간이예요 유치원서는 스스로 먹는다네요.. 이런거보면 제가 문제인거 같은데 어떻게 풀어야할지 모르겠어요.. 더 큰 문제는 제가 금식기간(5~7일)에는 식사준비도 하기 어렵고(식욕으로) 막내 먹이다보면 화가 폭발 할때가 많아요 특히 금식기간에 먹이다보면 제가 한두숟갈 맛보다가 식사를 하게 되고 금식 일정도 어그러져 물거품되고요,,체중도 늘기 시작합니다 중요한건 내 의지(식욕조절) 문제구나 싶다가두 의지가 약해지기 일수예요 어쩔땐 심한 말로 아이한테 "입양 보내버린다고 "협박도 하네요 ㅠ. 3~4일 굶기면 잘 먹는다고 해서 해봤는데 중간중간 언니가 먹을때 우유, 과자 (유치원점심) 같은거 먹고 버티더라구요 저신장만 염려 안되면 더 굶겨서 식습관 잡으면 좋은데,, 그것도 싶지 않네요 수개월째 반복되는 먹이기 문제.. 많이 힘드네요 좋은 방법 있을가요..
섭식감사해화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ndongray
· 6년 전
153, 162에 딸애 150 미만으로 뜬다고요? 제가 154 신랑 163인데 인터넷으로 키 예측하는 테스트 해보면 딸 기준으론 150은 넘던데요ㅜㅜ 저도 괜히 걱정이 되네요 저흰 아들, 딸이에요 아직 마카님 아이들보단 어리지만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