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답답하고 먹먹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답답하고 먹먹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좋은 사람들 착한 사람들이 세상에 많다는 거 알고 있고 주변에도 몇몇 있지만 자꾸 인간관계에 데이고 심리적 스트레스가 커지다 보니 그냥 사람이 싫어지려고 해요 죽고 싶은 건 아니지만 이렇게 살기가 싫어요 뭔가를 이루고 더 열심히 공부하고 성공해서 잘 살아야지 싶다가도 시작하는 일이 어렵고 무서워요 자존감은 갈수록 떨어지고 무능한 사람이 되어가는 거 같고.. 잠들기 전 책을 읽는 게 소소한 낙이었는데 요즘 글이 안 읽힙니다. 같은 문장을 반복하며 읽거나 흥미가 생기지 않아서 결국 읽기를 포기해요 그렇다고 살면서 행복하지 않다는 건 아닌데요 짧게 짧게 친구를 만나거나 엄마랑 보내는 시간들은 즐겁고 행복해요 문제는 이 시간들이 지나면 결국 또 우울하고 슬퍼요 죽을 용기는 없지만 당장 뭔가를 시작할 용기도 없어요.. 한심하네요. 주변에 얘기해봤자 덜 힘들어봐서 모른다는 소리가 나올까봐 말도 못해요.
답답해공허해무기력해공황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rnymushroom
· 4년 전
이미 충분히 힘든 상황같아오. 의욕이 떨어지고 일상적으로 해온 일이 잘 안 되고, 무엇보다 우울하고 슬픈 것은 힘든 것이애오. 남들보다 덜 힘들고 더 힘들고는 중요하지 않아오. 중요한건 낙천적/부정적 성향과 회복탄력성이애오. 인간관계에 데여 스트레스가 쌓여왔다면 그것으로 충분해오. 그래서 너무 자책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오. 의욕이 없는 것도, 새로운 시도를 하기 두려운 것도 이때까지 힘들었던 것이 쌓이고 쌓여 그런 것으로 생각해오. 우울증 이겨내기! 쉽지 않지만, 우울증은 마음의 감기라는 별명이 있어오. 감기는 한 번 걸리면 평생을 고통스럽게 보내고 그렇지는 않아오. 마찬가지로 우울증도 충분히 이겨낼 수 있어오.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어오. 조금이나마 더 수월하게 이겨낼 수 있어오. 병은 아픔이 심해지기 전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게 좋아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ayed10
· 4년 전
저랑 너무 비슷해서 깜짝 놀랐어요... 인간관계...너무 어렵고 힘들죠.. 그러면서 좋을땐 좋다보니 차라리 쭉 힘들거나 쭉 행복하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어요.. 덜 힘들어봐서 모른다니 인간관계에서 상처입는게 얼마나 아프고 죽고싶은지 모르신가봐요.. 제가 친구가 되어서 하소연 하실수 있다면 좋겠네요ㅜㅜ 그런 일이 많이 있을수 있어요.. 조금 휴식을 취하다보면 나아질수 있을거에요.. 하루만 살자, 라고 생각하고 같이 버텨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