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연애 중인데 전에 좋아했던 남자가 자꾸 꿈에 나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죄책감|짝사랑]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행복한 연애 중인데 전에 좋아했던 남자가 자꾸 꿈에 나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20대 후반 여성으로 현재 남자친구와 2년째 행복한 연애 중입니다. 착하고 잘 맞는 남자를 만나서 문제 없는 연애를 하고 있어요. 이런 연애를 해본 것이 저도 처음이라 가끔 이 안정감이 낯설기도 하고, 새로운 남자를 만나면 어떻게 될까 상상은 해본 적이 있긴 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잘 맞고 행복하게 해주는 남자는 다시 만날 수 없을 것 같아서 나중에 결혼까지 약속한 사이에요. 그런데 요즘 자꾸 20대 초반에 짝사랑했던 남자가 꿈에 나옵니다. 전에 가볍게 썸을 탄 적이 있긴 했지만 애매하게 끝났던 사이고, 현실적으로 생각해봐도 지금 남자친구보다 좋은 사람이 아닙니다. 그런데 꿈에서 자꾸 사랑이 이뤄지는 로맨틱한 장면이 나오고, 스킨십까지 한 적이 있었던 것 같아요. 현재 남자친구는 제게 너무 좋은 사람인데, 실제로 연락을 취한 것은 아니더라도 거의 몇주 째, 잊을만 하면 이런 꿈을 꾼다는 것이 왠지 죄책감이 들고 미안해집니다. 왜 이런 것일까요? 저는 남자친구보다 그 남자를 좋아하는 걸까요?
부끄러워답답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uvyeorini
· 4년 전
헉 저도 비슷한 경험있었어요 예전에 짝사랑 했던 사람이 꿈에 나와서 서로 좋아하고 결혼하는 꿈이어서 진짜 저는 황당했던 기억이 나네요 전혀 생각도 안하고 살다가 그런 꿈을 꿔서 엥? 이러면서 꿈에서 깼던 기억이 있어요 그냥 한번씩 머릿속에 과거의 강렬했던 기억이 꿈으로 발현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었어요 뭐 짝사랑이라는 것도 어쨌든 지금까지 기억나는 걸 보면 강렬한 기억일테니까요 기분 이상하고 지금 남자친구분께도 왠지 미안한 느낌이 드시겠지만 이런 꿈이 더이상 나오지 않기를 바라시면서 지내시는 것 밖에는 답이 없을 것 같아요 ㅠㅠ 그냥 과거의 기억이 한번씩 꿈으로 나오는 거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글쓴이 (리스너)
· 4년 전
@luvyeorini ㅠㅠ 저만 그런게 아니군요.. 평소에 저도 생각을 하고 있던게 아니라서 더 힘들었던 것 같아요. 그냥 넘기려고 했는데 이런 꿈이 반복되니까 지치더라구요. .. 들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넘기도록 노력해볼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uvyeorini
· 4년 전
맞아요 저라도 지칠 것 같아요 ㅠㅠ 부디 잘 해결되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글쓴이 (리스너)
· 4년 전
@luvyeorini 강렬했던 기억이 나타난다는 말씀이 맞는것 같아요. 위로해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밤 되시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