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신감|자기혐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신감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옛날에 제가 잘못된 일을 한 번 저질렀을 때 저는 끝없는 자기혐오에 걸렸습니다. 그래서 친구관계도 무너지고 성격도 더 소심해졌죠. 인생이 끝난거 같았고 제가 너무 싫었습니다. 지금은 용서를 받고 살아가고 있지만 아직 까지도 저는 제가 싫습니다. 이렇게 살아오다 보니 제 자신감이 바닥을 치더라구요. 자신감이 바닥을 치니 무슨 일을 시작하기가 무섭습니다. 하고싶은 일은 많은데 시작은 못하겠으니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합니다. 내가 할 수 있나? 라는 생각이 끝없이 들고 이런 생활에서 벗어나고는 싶지만 또 벗어나기 두렵다는 생각도 듭니다. 항상 제자리 걸음 중이네요. 어떤 일을 하면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스트레스받아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rnymushroom
· 4년 전
바닥친 자존감으로 인한 스트레스.. 아주 고통스러운 일이애오. 천천히, 아주 천천히 나아갔으면 좋겠어오. 예를 들어 오늘은 5분 운동하기, 스쿼트 10회, 단어 10개 외우기 등등.. 목표를 달성하면 도파민이 분비되어 조금은 기분이 나아질꺼애오. 이렇게 조금씩 나아가다 보면 언젠간 하고싶은 일을 하고있는 본인을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ry1111
· 4년 전
자신감은 정말 내가 잘하고 있을때 생기는 겁니다. 시작도 안했으니 자신감이 있을리 없죠. 그래도 하고 싶은 일이 있다니 다행이네요. 그런것도 없는 사람도 많은데... 지금은 생각을 하지 마시고 무턱대고 행동부터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