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하고 있는 시간이 불편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족들하고 있는 시간이 불편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한 15살 때부터 가족들하고 함께 있는 시간이 불편하고, 재미도 없고 해서 방에만 있는데 최근들어 가족들이 왜 방에만 있냐고 해서 몇 번 나간적이 있어요. 근데 가족들이 하는 얘기가 공감이 안돼요. 예를 들어서 가족들이 웃긴 얘기를 하면서 웃고 있으면 저는 안 웃겨서 억지로 웃거든요. 그렇게 억지로 웃는 것도 한계가 있어서 방에 들어가서 핸드폰만 하고 있으면 가족들이 또 핸드폰만 한다고 막 화내요. 할게 없으니까 핸드폰을 하는데 말이죠. 그리고 가족들하고 저하고 마인드 자체가 너무 달라요. 한 번은 저는 가족들이 한 행동이 짜증나는데 가족들은 그게 그렇게 화낼일이냐면서 오히려 제가 이상한 사람이라는 것처럼 되더라구요. 제가 지금 16살이라 사춘기 때문이라고는 하지만 왠지 제 생각에는 단순히 사춘기 때문이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아요. 이것 때문에 스트레스도 꽤나 받는 것 같아요. 이거 왜 그럴까요..
답답해슬퍼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386fb86cc85129caebc 님도 많이 힘드셨겠어요. 그래도 지금은 같이 살지 않으신다니 정말 다행인 것 같아요. 저도 그래서 돈 벌기 시작하면 독립한다고 하니까 또 그건 싫어하시네요... 언젠가는 나아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