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의 대인관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소외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들과의 대인관계
커피콩_레벨_아이콘ohhoh
·4년 전
고등학교때의 친구들을 만나면 소외감이 들어요. 무슨이야기를 해도 제가 모르는 이야기만 하고 이야기를 하더라도 저도 공감을 하고 얘기를 하려고 하면 그냥 말은 무시해버리는 상황이 많더라고요. 또한 처음에는 무슨이야기를 해도 서로서로 공감을 해주는 관계였던 친구들도 제가 이야기를 하면 이제는 나 그거에 관심없어 아니면 나 그거 싫어 라고 말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친구들과 말을 이어갈 방법도 없어지더라고요. 원래는 서로서로 의지를 하던친구들인데 이제는 다른친구들에게만 가고 저에게는 다가오지도 않더라고요. 저번에는 저까지 4명이었던 친구관계에서 저를 빼고 3명이서 만나서 인스타도 올렸더라고요. 저에게는 전화 또는 카톡에서 갈래?라는 말 한마디도 없이 원래는 같이 갈래? 라고 말해주는 친구인데.. 또한 제가 어느날에는 직접 차를 끌고 간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저에게 한 마디의 말도 없었던 날이죠. 그냥 2이서 속닥속닥 귓속말만 하던날입니다. 근데 차를 가지고 왔다는 한 마디말에 그럼 우리 집까지 태워주는 거야? 아니면 우리 다른지역 놀러가는거야?등 갑자기 웃으면서 다가오더라고요. 아무말도 없다가 이 친구들에게 직접 나 소외감든다.라고 말을 하는게 나을까요?
짜증나힘들다속상해불안해우울실망이야우울해공허해외로워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ye00n
· 4년 전
원래는 같이 갈래? 라고 하던 친구가 이제는 그런말도 없이 ohhoh님을 빼고 만난다면 .. ohhoh님의 어떤 부분이 맘에 들지 않아서 그러는게 아닐까요? 혹시 본인이 그 친구들에게 잘못한건 없는지 먼저 되돌아보고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겠다면 그 때 친구들에게 한번 말해보는걸 추천드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hhoh (글쓴이)
· 4년 전
@suye00n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요즘에 계속 그런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무슨 잘못을 했는지 또 어떤 말을 잘못했는지 하지만 저는 친구들에게 그저 잘지내?이런 안부밖에 안했습니다...또한 친구들이 고민을해서 저한테 카톡을 했을때 들어준 일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더욱더 답답한것 같습니다. suye00n 말처럼 한 번 친구들에게 물어봐야 겠네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