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어.. 근데 살 이유가 없어.. 나도 살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ansiyoon
·4년 전
살고싶어.. 근데 살 이유가 없어.. 나도 살래 이 시궁창에서 나갈래.. 힘내라는 말 하지마 난 힘을 낼 기운조차 없으니깐 살고 싶지만 내가 살아도 될까..?
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ssimists
· 4년 전
저랑 같은 감정을 느끼시네요. 사는 것에 대해 재미도 없고, 흥미도 없고. 사실 재미랑 흥미를 바라기보다는 단지 이 고통에서 빠져나가고 싶은거 뿐인데 그럴 힘도 없고. 사람이 살아야하는 이유를 생각해 본다는거 자체가 너무 어려운 고민인거 같아요. 살고 싶다고 하시면 그냥 살아보세요. 인생 흘러가는데로 살다보면 주변에 뭐가 있는지도 보이고, 그러다가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내가 사는 이유를 찾는 것에 대해 너무 조급해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stia
· 4년 전
같이 이 시궁창에서 나갈래? 우린 충분히 이 세상에서 살아도 돼. 살 이유.... 나도 없어 나도 살고 싶어 살고 싶다는 게 살 이유가 되지 않을까? 힘을 낼 기운이 없으면 억지로 힘내려고 노력안해도 돼. 힘을 내려고 하지 말고 그냥 힘을 다빼고 바깥의 풍경을 쳐다봐. 우린 이 세상에서 살아도 돼. 그걸 모르겠으면 니가 이세상에서 살기 위한 자격을 얻기 위해 노력해. 이세상이 너를 살 수 있게 허락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그래서 같이 이 시궁창에서 벗어나자.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jieiji12
· 4년 전
저도 그래요 .. ㅎㅎ 저도 이 시궁창에서 나가소 싶네요 하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k94
· 4년 전
힘그면 그냥 쉬어도 괜찮아요 억지로 힘내고 남들 눈치보느라 내가 힘들다는거 못보는사람들도 많아요 그냥 쉬면서 아무것도 하지말고 있는 것도 괜찮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