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성격때문에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제 성격때문에 힘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안녕하세요 열심히 살아가고싶은 27살 취준생입니다 아직 자리잡지못해서 학원을 다니면서 알바까지 병행하고 있어요. 제 루틴은 새벽6시 30분 기상 평일 9시~17시 학원 18시~24시 카페알바 주말 8시~16시 편의점알바 입니다. 취준이지만 적금도 부어야하고 생활비도 필요해서 알바까지 무리하게 잡았어요 지금 카페 알바가 3일차인데 손도 느리고 전체적으로 많이 부족해서 원래 교육기간이 2일인데...계속 교육받는 중이에요 이번주는 한시간 일찍 출근해서 연습하라고 하는데 연습시간은 시급으로 안쳐줘요. 퇴근도 한시간 늦게 하는데 이마저도ㅎㅎ 그래도 제가 부족해서 적응할 때까지 열심히 하자 생각중인데 오늘 사장님이 원래 교육은 이틀만 한다. 앞으로 연습하는데 쓰이는 재료들은 내 돈으로 직접 사서 하라고 하셔서 살짝 당황했지만 알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남친하고 하루일과를 말하는데 제 상황을 듣고 화를 내더라구요. 재료비가 하루 일당보다 더 나가는데 봉사하는것도 아니고 말이 안된다고요. 제 성격이 ***같은 면이 많아서 거절도 잘 못하고 저보다는 남한테 맞추려고 하는게 강한편이에요 남친은 이런 제 모습을 답답해하면서 취업준비를 목표로 해야하는데 뭐하냐고 지금까지 사귀면서 바뀐게 없다고 하네요...ㅎ 자존감도 없고 객관적이지못하고 주관적이라고 팩폭하는데 다 맞는말이라... 이와중에 저는 계속 카페사장입장에서 생각하고 적응할때까지 버텨보자라는 마음으로 얘기햇는데 화만 더 돋군것같아요. 학원다니면서 취업에 신경써야할때 알바하느라 제 시간이 없어서 집중을 잘 못하고 있어요 알바를 조정해야할것같은데 오래 다니라며 교육에 신경써주는 사장님한테 미안한 마음도 커서.. 어떻게해야 좋을지 막막합니다. 이런 제 성격이 너무 싫어요 조언 좀 해주세요
힘들다속상해우울우울해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gy4457
· 6년 전
일단 대단하시네요 칭찬부터 해드리고 싶습니다! 근데... 일정이 너무 빡빡한건 아닌지 걱정이 조금 됩니다... 건강에 무리되지 않을런지 염려가 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gy4457
· 6년 전
연습하는데 쓰이는 재료를 직접 사서하라고 하는건 사장 입장입니다... 그걸 듣고 수긍했다는건... 나중에 본인이 억울함이 올라와 상황을 객관적으로 *** 않게 될 일이 올까 염려되네요... 다른 아르바이트를 구하기엔 그간의 노려과 수고가 아까운걸까 싶기도 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gy4457
· 6년 전
직접 사서 연습하신다니... 안타까운 마음이 올라오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ogy4457 진심어린 댓글 감사합니다ㅜㅜ 3일동안 적응해보려 아등바등 노력했던게 아까웠나봐요ㅎㅎ 이게 당연한줄 알았는데 다른분들이 객관적으로 봤을때 어떨지 궁금했어요ㅎㅎ헿.,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f2d33a98ac59ed83af9 항상 역지사지로 생각하고 남한테 피해는 주지말자라는 생각으로 살아왔는데 포커스가 상대에게 맞춰지면 어쩔수없이 제가 힘에 부치는 상황도 생기는것같아요 답변주신것처럼 나쁜게 아니라 전 오히려 좋다고 생각해왔는뎅 이번계기로 나를 더 위해보는 연습을 해볼까 하네요ㅎㅎ객관적으로 봐주시고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lyman
· 6년 전
와... 카페사장 쓰레긴데~~~ 나같으면 탈주했음. 알바생 자비로 연습재료를 사라고??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