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안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모의고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미안해...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미안해..엄마 아빠.. 재수하는데.. 모의고사 성적이 올 9등급 나와서.. 진짜.. 왜그러는걸까 .... 나도 대학못갈까봐 무서워.. 미안해 공부못 하는 딸이되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9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hdbfivj6675
· 4년 전
대학 안간다고 해서 이상한 사람 되는거도 아니고 못된사람 되는거도 아니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ahdbfivj6675 대학가고싶습니다... 공부는 하고싶고... 어떻게든 노력하고 열심히 하는중이에요 원하는학과가.. 응급구조라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hdbfivj6675
· 4년 전
음,,,,그러면 네이버 카페같은 곳에가서 합격수기문을 잠시 읽어보세요. 아마 글쓴이 분께서 정말로 바란다면 그중 하나는 본인이 노력할수 있도록 많은 힘이 되어 줄거에요.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 드리고 싶은건,,,,,,,,,혹시나 주변에 대학생으로 재학중인 사람이 있다면 꼭 한번 같이 대학 생활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세요. 사촌이든, 선배든, 아니면 지금처럼 익명으로 사람을 만나서 멘토를 구하든. 아마 글쓴이 분께서 생각한 생활모습과 많은 다른점을 알게 될거에요. 학업으로서 생각이 넓어지는게 아닌, 더 나아감으로서 앞으로의 생각의 힘이 넓어지는 계기가 될거에요. 제가보기엔 글쓴이 분께는 이게 가장 필요해 보여요. 당장 눈앞의 결과물에 좌절하기 보다는, 넓은 숲을보고 조금씩 좁게 들어가 내가 가질수 있는 나뭇가지를 챙겨갈수 있는 그런 생각이 필요할 거에요. 조금 강한말을 하자면 별거 되도안한 모의고사 개판쳣다고 좌절하지마세요. 진짜로 별거 아니니까. 곧있으면 방학으로 지금은 잠시동안 생각을 넓혀서 어떤것을 챙겨야 할까 고민해보고 그것을 실천해 봐요. 글쓴이 분께는 아직 기회가 있으니까. 그러니 힘내요 화이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ahdbfivj6675 저.. 재수학원 다니고..매달 학원에서 보는 모고 예요..ㅠㅠ.. 전과목 9등급 나오고 7이었는데 떨어지고 영어는 6등급 이고..ㅠㅠ.. 영어만 올랏죠..꿈이 응급구조사인데.. 진짜 올해 대학 가야되는데ㅠ.... 모고는 계속 망치고 수시에 적성고사 봐야되는데...ㅠ하... 정시에 자신없어서 적성 볼려던 거였는데...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ahdbfivj6675
· 4년 전
음,,학원모고면 대성이나 메가스터디 비슷한 그런부류겟네요. 하면 된다고 다들 이야기하지만, 누구나 모든걸 가질순 없어요. 선택과 집중으로 이미 한분야로 진학하는 법으로 이행하기로 결정했다면, 미련을 가져선 안되요. 만약 정시가 차선책이라면, 미련을 갖지마세요. 말한대로 적성을 보세요. 어디까지나 차선책일뿐 그걸로 본인이 이행하고자 하는 방향이 틀어져서는 절대 안되요. 그렇다고 무작정 수능 개판쳐도되니 한길만 파라는건 아니에요. 항상 결과는 어찌될지 모르기에 차선책을 대비하라는 말처럼. 하지만 선택과 집중이 가장 중요하다는점. 본인 스스로가 무엇을 선택을 할것이먀 무엇을 집중하고 이행할것인지 빨리 판단을 하는게 중요할거에요. 너무 심란해 하지마세요. 결국 하면 느니까. 하지만 위에 글처럼 멘토링은 한번 시간이 된다면 이야기는 꼭 한번 해보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많은 생각을 해주게 할거고, 글쓴이분께도 많은 도움이 될꺼에요. 그러니 힘내요 화이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ahdbfivj6675 감사합니다ㅠㅠ.... 보통 응급구조나 물리치료 적성은..모고 몆정도 되야 볼수잏을까요?ㅠㅠ...적성보다가 떨어지고 최하점 받을까 무서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hdbfivj6675
· 4년 전
몆점을 목표로 해서 할까 아니라 내 수준에서 최고점으로 1점으로 높이겟다는 생각으로 임하는걸 권해드려요. 그리고 떨어질거 같다는 생각을 버리고 반드시 붙을것이라는 마인드를 가지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ahdbfivj6675 감사합니다...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dmswls0921
· 4년 전
재밌고 잘할수있는 적성을 찾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