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이 끝났는데 놀친구가 없어. 사실 친구들은 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시험이 끝났는데 놀친구가 없어. 사실 친구들은 있는데 밖에서 만나 놀 친구가 없어. 나는 정말 그래도 괜찮았는데.. 시험이 끝나고 엄마랑 언니랑 밥을 먹다가 내가 언니에게 핸드폰 좀 그만보라고 하니까 언니가 나한테 그랬지. '너랑은 다르게 난 친구가 있어서' 라고. 그래 그건 괜찮았어. 그 정도는 언니가 매일 하는 말이니까. 그런데 그 뒤에 '시험이 끝났는데도 가족이랑 있는 걸 보면 말 다했지 뭐' 라는 말.. 그래 별 의미없이 말한거겠지.. 언니, 그런데 나는 너무 아파..언니가 나한테한 그말이 총알같아. 언니랑 친해서 더 상처야. 언니는 친구 많아서 좋겠다.내가 언니에게 유일했으면 좋겠어.. 아니 아무에게나 내가 유일한 사람이였으면 좋겠어. 왜 나는 안돼? 다들 일순위를 원하지 말라고 하지만 일순위가 아니면 나는 너무 불안해. 난 딱 그거 하나만 원하는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yyyun
· 4년 전
헐.. 저도 그랬었는데..고등학교 내내 공부하고 혼자놀면서 스트레스 푸느라 대학입학전 같이 놀 친구가 없었는데 엄청 허탈했어요. 그거 계속 나두면 저처럼 자존감낮아지고 우울증오고 그래요. 지금이라도 조금씩 친구들과 어울려야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dayyyun 그렇겠죠..ㅠㅠ 너무 속상하네요.. 왜 나한테는 그런 친구가 없는지..
커피콩_레벨_아이콘
Zero8
· 4년 전
시험 보느라 그말 드느라 정말 고생했어요. 좋게 생각 해요. 시험 끝났는데 이제 막 놀아도 된다 거, 그동안 하고 싶었던 거나 취미를 할 수 있다는 거, 새로운 걸 해보면서 새로운 친구를 만나는 거 등등 방학 재미있게 보냈으면 좋겠어요. 저랑이라도 친구 해도 돼요 ㅎ (전 외국인이라 틀린 말이 있으면 이해 주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yyyun
· 4년 전
그런친구를 찾기보단 내가 먼저 그런 친구가 되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노력해야해요ㅠㅠㅠ 친구사귀는데 어떤 어려움이 있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1995lblieieiiei
· 4년 전
나랑친구하자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dayyyun 제 가장 큰 문제점은 그 사람에게 '유일'이 되고 싶어한다는 점 같아요ㅜㅜ 친구들이랑 만났을 때도 어떤말을 해야할지 모르겠고 친구들이 지루해하는것 같아요..먼저 연락을 안하다보니 어느샌가 친했던 친구들도 다 멀어져있고..회의감이 든다고 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Zero8 감사합니다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yyyun
· 4년 전
아 그렇군요..그래도 스스로 인지를 하고 있다는 게 정말 드행이에요. 하지만 모든 인간관계에서 스스로가 누군가에게 '유일'이 될수는 없어요. 또 그렇게 되어도 그 사람도 마카님도 행복해질수 없구요. 어떤 한 사람과의 가장 이상적인 관계는 50프로까지 그분에게 가장 친해지는 거에요. 나머지 50프로는 다른 친구나 마카님 혼자의 시간으로 가져야하구요. 그리고 친구들이랑 만났을때 어떤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다구했죠? 자도 그래요.. 그래서 요즘 취미활동이나 알바같은거나 놀러다니면서 재밌는 이야깃거리를 머릿속에 생각해놔요. 나는 이런 재밌는 이야기가 있고 이런걸 좋아하는 사람이야! 를 다른 친구들에게 보여줄수 있어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대화가 이어질꺼구요. 그리고 먼저 연락하고 관심을 가져야 그 분들도 다가온답니다... 사실 저도 어려워요. 그래도 쓰니님 어리신거 같은데 지금이라도 조금씩 연습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