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됐을 때 대학 많이 중요한가요? 현재 인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공무원 됐을 때 대학 많이 중요한가요? 현재 인문계 고등학생이고, 중2.3학년 때부터 행정공무원을 꿈꿔왔어요. 저는 최대한 빨리 시험에 합격해서 공무원이 되고 싶어서 대학교 안가고 고등학교때 국어,영어,한국사만 열심히 하다가 성인 되면 제대로 시험 준비하고 싶거든요. 물론 여러가지 감수해야 할 일도 많지만요. 그래서 그저께 엄마한테 말해봤더니 엄마는 그러면 공부만 너무 하는 것 같다고 대학교 가서 학교 생활 하면서 놀기도 많이 놀고 그렇게 놀 수 있을 때 이제 없다고 대학교를 가라고 하셨는데 저는 딱히 공무원 돼서 대학은 안간 것 때문에 피해가 없다면 안가고 싶어서요. 조언 부탁드릴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대학이 중요하기보단 어머니께선 마카님의 삶에서 그 시간에 배울수잇는 무언가들을 더 느끼고 즐기실수잇도록 배려해주신것같아요ㅎㅎ 마치 그때만 즐길수잇는 그 느낌과 즐김 등등말이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GoodDay365 네 저희 엄마는 제가 많은걸 경험하고 행복해하길 바라요 근데 전 대학교 4년 동안은 시험 준비도 제대로 못할테고 그러면 너무 시간 낭비 같다는 생각이 커서요 ㅠㅠ최대한 빨리 시험 준비해서 합격하는게 제 꿈이라.. 늦게까지 합격 못하면 부모님 짐 될까봐 그런 것도 있고요.. 나중에 엄마랑 한 번 더 말해봐야겠어요 답글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아니면 다니시다가 휴학하시고 준비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것같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