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치면 안되는데 지친게 맞는거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죄책감|기말고사]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지치면 안되는데 지친게 맞는거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takesoom
·6년 전
저는 기말고사를 앞두고 있는 고3입니다. 아무것도 안잡히는 나날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제 마음이 가장 큰 문제인거같아 여기에 적어보면 달라질까하는 마음으로 올려봅니다. 제가 쓴 일기를 적기로 했어요 8\3 나의 미래가 두렵지도, 기대되지도 않는다. 나의과거의 노력이 아깝게 느껴지지도 않고 나의 과거의 실수들이 후회스럽지도 않다. 그 어떤것도 보고싶지 않고 듣고싶지않다. 내가 오늘 한 생각은 그저 먹어볼까, 잠에들까 이 뿐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궁금하지않다. 부모님의 부탁이, 희망넘치는 조언이, 현실적인 해결책이 아무리 나를 고무하려들어도 제일 먼저드는 생각은 '버겁다'이다. 문제에서 모르겠는 선지들, 잔뜩 밀려있는 할일들을 보아도 생각보다 죄책감이 들지않는다. 나의 본업을 함에 있어 한번도 하지않았던 말 '지쳤다.' 요즘같은 시기에 금기시되는말, 꺼내서는 안되는말, '지쳤다' 하지만 계속 머릿속에 맴도는 말 죄스럽지만 지쳤다.
걱정혼란스러워불안해학업실망이야우울해망상무기력우울어지러움지치다두통답답해패배무서워불안무기력해괴로워관둠힘들다조울실망무력감슬퍼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ymylove
· 6년 전
죄스러울게 아니에요 계속 달리다보면 지치기 마련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akesoom (글쓴이)
· 6년 전
@bymylove 죄스러울게 아니라고 생각해본적은 없는데 그렇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akesoom (글쓴이)
· 6년 전
@!8ff73ce084150d0cf22 같은 처지임에도 불구하고 '그럴수있다'라고 '괜찮다'라고 말할수 있는 마카님은 분명 따뜻한 분이실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저의 답답한 상황에 대해 여러 상황적 근거를 들며 당연하다라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꿋꿋이 버텨내자는 말이 힘이 되네요. 마카님에게도 하루하루 살아내면 더 따뜻하고 편안한 날이 오실거라생각합니다. 다시한번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