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부족한 사람이예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학대]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사랑이 부족한 사람이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un1417
·6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29살 여성입니다 5살에 부모님은 이혼하셨고 잘 들리지 않는 친할머니에 보살핌을 받으며 또래에 비해 덩치가 큰 언니와 또래에 비해 외소한 제가 살며 언니에게 화풀이 대상으로 학대 당하며 부당한 심부름도 맞아가며 해왔고 항상 모은 돈은 언니에게 뺐기며 6년간 살다 엄마에게로 와 방치된 삶을 살아 왔습니다.. 심리치료를 받은 덕에 정말 많이 좋아졌지만.. 요즘 느끼는건 제가 살면서 부모에게 사랑 받지 못한 부분이 일상에서 감정적으로 표현이 되지 않나 싶습니다.. 말을 조리있게 못하고 항상 부러워하는 마음에 저도 모르게 어두워 지는거 같습니다.. 최근 유쾌함의 기술이란 책을 읽고 있는데 힘든 상황에서 긍정적인 상상력을 펼치라는데.. 사랑이 매우 부족하고 항상 혼자 지내는 외로운 저는 어떤 긍정적인 상상을 해야 따뜻한 부모있는 사람들처럼 조금이나마 따뜻함을 느낄 수 있을까요?
불만이야불안힘들다속상해트라우마답답해우울걱정돼기대돼공허해외로워망상슬퍼스트레스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losetoyou
· 6년 전
성인이 되신만큼 앞으로 만나게될 인연들과의 관계를 잘해보시려는 노력과 상상이 과거속에 있는것보다 낫지 않을까요? 모든 가정이 다 화목한것도 아니고 그런게 없다고 반드시 불행한것도 아니니 남은 인생을 본인이 만들어간다 생각하시고 더불어 조언이나 이야기할수 있는 멘토가 있다면 훨씬 낫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1417 (글쓴이)
· 6년 전
@closetoyou 댓글에 정은 없지만 팩트가 뼈때리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생각해보니 행복의 초점이 온통 가족사 인거같아요.. 현제 좋은 인연들도 있고 그 사람들에게 더 애정을 쏟을까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