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게 끊었던 자해를 다시 시작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중학교|혐오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힘들게 끊었던 자해를 다시 시작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2j4463
·6년 전
중학교 3학년 때 부터 자해를 시작해서 지금 26살이 되었어요 점점 심해지고 몸 곳곳엔 상처가 남아있습니다 상처를 볼 때 마다 그때의 그 감정들이 올라와 힘들어요 남들은 죽고 싶어서 그러는거냐 그러는데 죽고 싶은건 아니였어요 처음엔 관심 받고 싶은 마음 반 스스로에 대한 혐오감 반 으로 시작했는데 점점 중독되더라구요 더 아프게 더 안보이는 곳에 했고 약을 먹는 자해도 했어요 그러다 20살이 되고 일을 시작하면서 나도 쓸모 있는 사람이구나 생각이 들면서 점점 자해를 줄여갔어요 그리고 24살이 되었을 때 이제 자해를 그만해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엄청 노력하기 시작했어요 그전까지는 내 몸인데 뭐 어때 라는 생각이였거든요 남을 사랑하는 법은 알았는데 저를 사랑하는 법을 몰랐던것 같아요 1년 동안 병원 치료를 받으면서 더 이상 제 삶에 자해는 없을 줄 알았어요 자해를 하고 싶을 때 마다 얼음을 쥐고 있거나 산책을 하거나 음악을 들었어요 그리고 상처를 가리고 싶어서 자해한 곳에 타투도 했어요 그럼 안하겠지 그런 생각이였는데 그렇게 힘들게 참았는데 2년만에 또 다시 자해를 했어요 문제는 집에서 한게 아니라 회사 화장실에서 자해를 했다는 거에요 병원 치료를 다시 시작했는데 스스로에 대한 자신이 없어요... 이제 어떻게 해야할까요
불안해우울무서워충동_폭력공황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ining
· 6년 전
괜찮아요...마카님 잘못이 아니에요...자해가 워낙 중독성 있어서 그래요... 저도 자해를 하다 지금은 중단하려고 노력중인데 마카님은 심지어 한번 성공해봤으니까! 다시한번 더 줄일 수 있을거에요:) 자해를 끊는 건 담배를 끊거나 주기적으로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과 같다고 생각해요 한번 다시 하게 되었더라도 이제 다시 그만하면 되죠..! 지금까지 안해온 기간들이 아깝겠지만 다시 시작하면 되죠!! 게다가 이번엔 방법도 알고 계신걸요!! 잘 하실 수 있을거에요:3 마카님, 마카님도 아시겠지만 자해를 할만한 도구들은 최대한 멀리 떨어뜨려 놓으시고 자해 충동이 나도 참는 연습 하시고 마카님께서 하셨던 여러 좋은 방법들을 다시 실천하면 금방 그만두실 수 있을거에요... 지금은 많이 불안하시겠지만 불안보다는 스스로를 믿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오히려 불안해지면 자해 충동이 더 올라온답니다...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