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도 망했고 학교생활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중학교|중간고사]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시험도 망했고 학교생활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tkddk1664
·6년 전
안녕하세요 이번에 고1된 학생입니당 이번에 제가 코로나검사도 2번하고 입원도 할 정도로 너무 아팠어요 하필 시험직전에 아파서 좀 불안하기도 했는데 왜냐하면 거의 1주 반?정도 공부를 아예 못했거든요..그래서 이번에 완전 최하점수받고 3과목이나 찍었거든요.. 지금 너무 불안한 상태인데 또 너무 불안한게 저희 학교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시험점수를 칠판에 붙여놔요 다음주쯤에 붙여놓을텐데 너무 무서워요 제가 반에 친한친구들도 없고 중간고사 때도 안 친한 친구들이 헐 OO이 점수 뭐임? 이러거나 제가 밑에 깔아준다고 좋아하거나 했어요 수학도 중학교 땐 못해도 75점이였는데 이번에 30점 맞았고 음 모르겠어요 제가 공부를 더 하면 될 일인데 점수가 뚝 떨어지니까 하기 싫어요.. 친구들 사귀는 것도 어렵고 공부도 어렵고 친한 친구들이 다 다른고 가서 너무 힘들어요
속상해불안해답답해걱정돼우울해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LYou
· 6년 전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었어요 전 초2부터 중2때까지 때 입원도 많이하고 자주 아파서 수업을 제대로 못 들어서 따라가는데 정말 힘들었어요 하고는 싶은데 몸이 안따라와 주더라고요 고등학교도 제가 가고싶은 곳으로가서 처음 반 들어갔을때 아무도 모르겠더라고요 그리고 고등학교 오니깐 다른 친구들은 옛날에 배웠던것들이 쌓여있어서 잘 따라갔지만 저는 처음 배우거나 제대로 못 배운거여서 따라가기도 힘들고.. 학원과 공부방도 무리하게 다니면고 잠도 줄여가며 열심히해도 어쩔때는 8등급도 나오고 그랬었어요..정말 힘들고 열심히한거랑 안한거랑 큰 차이가 안나서 의욕도 사라지고 공부를 버리고 싶다는 생각도 했어요 근데 아직 고1 이시잖아요! 이제 고등학교 시험 2번끝나신건데 고2 고3 남아있잖아요 아직 절반도 안하신거에요 전 고1을 전부 기초를 쌓고 목표를 찾으면서 계단을 올라간다고 생각하면서 공부를 했어요 고1 마지막에는 4등급으로 마무리를 지었고요 4등급이면 높지 않은 등급이지만 전 만족했어요! 처음에 힘들었을때 생각하니깐 높은 등급이라고 느껴지더라고요 가끔 공부가 힘들고 지치면 전 포기하는것보다 느리게하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지금 코로나여서 모둠활동이나 짝이 없어서 친구들을 사귀기 어려울거에요 하지만 어느순간부터 친구들도 생기고 성적도 오를거라고 전 생각해요 중학교때도 공부도 잘하셨고 좋은 친구들도 있으셨잖아요? 느긋하게 즐기시면서 고등학교생활하셨으면 좋겠어요 지금의 힘든만큼 나중에 좋게 돌아올거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우울하고 불안해하시지 마시고 천천히 걸어가셔서 원하시는 고등하교생활 하셨으면 좋겠네요! 너무 공감이 되는 글이여서 이것저것 쓰느냐 길어졌는데...지금 상황을 극복하시면 좋겠네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