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 말고는 같이 놀 친구가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스트레스]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남자친구 말고는 같이 놀 친구가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elonshanky
·6년 전
안녕하세요 23살 여자입니다. 중학교때 친구들 단톡방에서 나온 이후로 저는 따로 노는 친구가 없다는걸 깨달았어요. 중학교때 친구들은 잘맞았어서 늘 그렇다고 생각하고 바빠서 자주 모이지는 못했는데, 얼마전 다시 만났을때 생각보다 안맞고 어색해서 놀랐어요. 저는 늘 돈에 쫓기며 살았어서 고등학교때도 입시학원 스트레스로 친구들이랑 맘편히 놀러다니지를 못했어요. 그때문인지 제 주변엔 중학교때 친구들만 남아있었는데 그중에 제일 친했던 친구와 절교하고 나서 연락도 잘 안닿고 어색해져서 너무 고민이에요. 대학교 1학년때는 입시후 우울증에 걸려서 자발적 아싸였고 그다음 학기에 바로 휴학해서 남아있던 친구들도 연락이 끊어져버렸어요. 복학이후 복학생 환상가지고 사람들을 가식으로 대하다가 평판만 더 나빠져버렸습니다..ㅠㅠ 이번학년엔 그나마 연락하는 사람들이 생기긴 했지만 일상적 대화를 부드럽게 이어내기 힘들어요... 휴가철이 되니까 예전엔 중학교때 친구들이랑 잘 지내서 휴가도 같이 가고 그랬는데 지금은 남자친구랑만 놀고있어요. 행복하긴 하지만 매년 같이 놀러다녔던 친구들이 이젠 없다는 사실이 우울하게 만들어요. 저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슬퍼부러워공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9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lonshanky (글쓴이)
· 6년 전
@1995lonleiiess 앜ㅋㅋㅋㅋ도움이안되잖아욬ㅋㅋㅋㅋ 참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lonshanky (글쓴이)
· 6년 전
@1995lonleiiess 넹 남친있는거에 감사하고있어요. 잉.. 주변사람들한테 잘해야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hani
· 6년 전
저도 친구가 없네요.. 다시 한번 중학교때 친구들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오랜만에 만나서 어*** 수도 있어서요 자주 몇 번 만나다보면 나아질거에여 먼저 카톡 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lonshanky (글쓴이)
· 6년 전
@hahani 먼저 연락도 하고 만나봤지만 너무 어색해서요... 이것도 시간지나면 괜찮아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hani
· 6년 전
자주 못 만나다가 오랜만에 만나서 그런 느낌이 들거에요.. 이제부더 자주 연락하고 자주 만나뵈여 그러다보면 예전처럼 자연스러운 사이가 될거에요.. 시간지나면 괜찮아질거에여. 절교한 중학교 친구랑 만났던 중학교 친구들이랑 같은 친한 사이인가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lonshanky (글쓴이)
· 6년 전
@hahani 넹 다같이 단톡방에서 지내다가 저랑 절교한친구사이에 골이 깊어져서 제가 단톡방나오고 멀어졌어요. 단톡방은 유령방처럼 대화도 약속도 없대요.. 자주 만나도록 노력해야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hani
· 6년 전
절교한 친구가 있어서 불편해서 단톡방 나가셨군요.. 심정 이해합니다ㅠㅠ절교한 친구랑 화해하고 그 중학교친구들이랑 같이연락하고 지내도 되지만 그게 어렵다면 그 절교한 친구를 제외한 중학교 친구들에게 님이 먼저 연락해보세요 자주 약속잡아서 만나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lonshanky (글쓴이)
· 6년 전
@hahani 넹넹 ㅠㅠ 댓글 고마워요 쌩판모르는 남인데 이렇게 진지하게 얘가들어주셔서 감동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hani
· 6년 전
제가 겪어던 일과 님 사연이랑 좀 비슷해서요 ㅠㅠ 저는 절친이랑 절교하고 불편해서 알고지냈던 절친 무리들이랑 연락을 안했어요 연락이 왔었는데도 불구하고 불편해서 제가 피해버렸어요.. 차라리 연락 주고 받았어야했는데.. 지금 10년이나 지났네요 돌이키기엔 너무 늦어버렸어요.. 많이 후회되요 ..차라리 그때 불편한 감정을 무릎쓰고 친구랑 화해해서 같이 지내거나 아님 그 주변사람들 연락받고 주고라도 할걸... 그 후부터 지금까지 저는 만나는 친구가 없어요 님은 잘 되시길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lonshanky (글쓴이)
· 6년 전
@hahani 그런일이 있으셨군요... 경험 토대로 한 조언 정말 고맙습니다. 친구는 없더라도 주변에 좋은 사람은 있는 것 같아요. 님같은 분들이 제 주변에 더 생겼으면 좋겠어요. 마음가짐도 달라지는 밤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