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인데,어떤게 더 나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난독증|자살]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고1인데,어떤게 더 나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갑자기 든 생각인데요. 저희 집이 성적을 엄청 중요하게 생각하시는데, 제가 이번 시험 공부를 많이 못했거든요?(우울증, 난독증,친구문제 등등) 시험 전날 자해를 해서 응급실가서 시험을 안보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시험 망해서 몇개월동안 욕먹고, 쓰레기보다 못한 취급 당할까요? 시험 망해서 정신 깎아 먹고 맨날 유서쓰고 자살 생각하는것보다, 자해하는게 걱정도 받고, 위로도 받고,욕도 들먹고, 눈치 보여서 못갔던 병원도 가고.. 더 났지 않을까요? 이유를 직접말하는건 어차피 핑계댄다고 할것 같고, 그럼 더 시험 망치는것보다 더 빨리 욕먹기 시작할것 같아요. 음...사실 윤리적으로는 뭐가 더 맞는건지 아는데, 방법은 자해인거 같아서요. 그리고, 결론도 더 나을것 같고, 그냥...내가 지금 이상적인 사고를 하고 있는건가 싶어서 올려요...
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reampainter
· 6년 전
시험 망해서 그런 취급 받을 만큼 정신력이 있다면 독기를 품어서 올라갈려고 하겠죠. 근데 그 정신력이 없다면 힘들거같네요.. 하지만 응급실 갈 정도의 자해이면.. 응급실 갈 때까지 그 고통을 참아야해요. 그냥 다 솔직하게 말 하시는게 자신의 몸도 아끼고 욕 받을리가 없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Dreampainter 음...일단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부모님께 미리 말하는건 예전에 한번그런적이 있어요. 그 이후 시험성적나오고 벌레보다 못한 취급을 받았어요. 그리고 궁금한거...있는데... 제가 이런생각을 품을 정도로 정신력이 약한데 3일만에 정신력도 회복하고 공부도 하는게 가능할까요? 아...그리고 시험을 안보면 어떻게 되는지도 알고 계시나요?...아직 고1이라 잘 몰라서...
커피콩_레벨_아이콘
Dreampainter
· 6년 전
정신력이 약해도 회복을 하시면 좀 괜찮아지겠죠? 회복을 하시면 컨디션도 괜찮아질거에요. 공부는 행복할 때나 컨디션이 좋아야 하고 싶어지는거여서 회복을 하시면 공부도 하게끔 되겠죠? 그리고 이런 생각을 들 정도로 정신력이 약한게 아니라 걱정이 많거나 스트레스때문에 그런거 아닐까요? 시험 성적이 잘 안나오고 그 이후로 지금까지 버텨내셨잖아요. 그게 더 대단한거에요! 저였으면 못 버틸 것 같은데.. 특별한 사유가 없으시고 서류 작성 안 하면 0점처리로 알고 있어요. 그리고 기록에 남겠죠? 하지만 응급실가면 0점처리는 안될 것 같네요. 그래도 응급실가는건 위험하니까 회복하시고 공부하는게 더 좋은 것 같아요 ㅠ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Dreampainter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