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감이 원래도 있었지만 요즘 너무 심해지는 것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불안감이 원래도 있었지만 요즘 너무 심해지는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kfwpdl
·6년 전
안녕하세요. 원래도 주변 사람에게 부정적인 사람이라는 애길 들은 적이 있어요. 그래서 주변 사람 의식,나를 위해서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려고 노력했어요. 그래서 잘 지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항상 사람들이랑 대화를 나누면서도 생각해요. 내가 너무 부정적으로 애기한 건 아닐까 이사람이 나를 안 좋게 보면 어떡하지? 내가 너무 사람들이랑 대화를 하면서 타인에 대해서 안 좋게 말한 건 아닐까 그래서 여러가지 영상이나 책을 보면서 마음을 다 잡으려고 하는데 그게 쉽지 않아서 너무 힘들어요. 또 요즘 가장 심한건 제가 1월에 회사에서 실수한 게 있는데 그건 제 선에서 끝내도록 해서 잘 마무리가 되었어요. 그런데 잊고 살다가 가끔씩 생각나더니 요즘에 매일매일 내가 이사람과 이렇게 마무리를 잘 지었고 아무일이 없는데 이사람이 뒷통수를 치면 어떡하지..갑자기 윗사람이 이걸 문제 삼으면 어떡하지 .. 그래서 매일매일 이 생각은 달고 사는 것 같아요. 잠시 잊고 있다가 혼자 걸을때나 항상 생각해서 불안감이 너무 심해져요. 그 사람이 잘 마무리 됬다는 걸 확인을 시켜줬는데도 말이죠. 또 다른 문제에서는 검토를 하고 올리면 되는데 무의식적으로 나를 믿지 못하고 5번 이상씩 재검토를 해서 올리는 경향이 있어요. 처음에는 꼼꼼하다고 생각했는데 이게 비단 회사일뿐만 아니라 집에서 외출을 할때도 전기코드 같은 걸 확인하고 나갔는데도 밖에 나가서는 잘 끈건가 다시 돌아가야 하나 문은 잘 잠겼나 아 아닌것 같아 하고 항시 불안해 해요... 이런 성격을 고치고 싶은데 불안감이 심해져 갈 뿐이예요...그래서 너무...힘든데...누구한테 털어 놓을 수가 없어요..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