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이 있는 가족이 농약을 가지고 있다는걸 알았을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이 있는 가족이 농약을 가지고 있다는걸 알았을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onno07
·4년 전
오빠가 우울증으로 예전에 치료를 종종받았었는데, 어머니에게 듣기로 의사에 대한 신뢰가 크지 않았던것 같고 약도 제대로 먹지 않았다고 들었습니다. 한동안 일도 안했는데 요새는 아르바이트를 하기에 조금씩 나아가고 있나보다 하고있었는데.. 농약을 가지고있었네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요즘 계속 뭔가 불안했는데 그 사실을 알고나니 너무 걱정됩니다.. 일단 병원 다시 다니는게 최선일거같은데 아시겠지만 치료의지가 없는 다 큰 성인을 강제로 끌고갈 수도 없고 강제로 데려간다 한들 치료가 제대로 이루어질까요? 떨어져사는데 가끔 만나 대화해보면 많이 비틀려있구나.. 느낌니다. 타인을 비난하는데, 그 속에서 반사적으로 자신을 무쓸모한 존재라고 여기는게 느껴지네요.. 저도 우울증이 있었지만 누군가의 위로를 제대로 받아본 적이 없어 어떤 말을 해줘야 할지 모르겠어요. 솔직히 타인의 몇마디 말이 무슨 의미가 있나싶기도 하구요. 소중하고 안쓰러운 가족인데 건강하게 잘 살았으면 좋겠는데 도움을 줄 방법을 몰라 참 무기력하네요. 우울증 겪으신 분들, 가족분들, 치료의지를 북돋아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 말들을 해주는게 도움이 되는지 조언좀 부탁드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isenbug
· 4년 전
진짜 진심으로 치료해주는 병원찾기도 하늘에 별따기이고 병원다녀도 처방약만 계속 한해 한해 늘어나더라구요.. 우울감은 개인이 치료하기는 힘드니.. 심리치료사 쪽으로 알아보시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0whale
· 4년 전
그저 응원해주세요 무조건 믿어야되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nno07 (글쓴이)
· 4년 전
@Heisenbug 병원을 다녀도 치료가 쉽지 않은모양이네요.. 말씀하신 심리치료사 쪽으로 알아보아야겠어요. 근데 참 상처줄까봐 어떤 한마디도 손쉽게 건네지 못하는 입장이예요. 자신만의 논리를 내세우며 다른사람의 말에 귀기울이지 않는것도 우울증의 모습중 하나인것 같아요. 어떻게 치료를 유도할 수 있을지 막막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isenbug
· 4년 전
어머니께 내가 아파서 치료를 받아야하니 도와달라고 같이가자고 해보시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lyang1
· 4년 전
그냥 가서 그 농약 꺼내들고 해맑게 농사지을거냐고 뭐 심을거냐고 물어보세요 최대한 허탈하고 웃기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