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소리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어떡해야하는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잔소리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어떡해야하는걸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엄마의 잔소리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예나 지금이나 그랬어요. 하는말이 맨날 그 성적으로는 대학도 못간다 그러고, 저보고 맨날 너 정도면 열심히 하는것도 아니라 그러네요. 제가 그렇다고 맨날 노는애도 아니고 매일 몇시간씩 공부 꾸준히 하는 사람이예요. 엄마의 그런 잔소리 때문에 몇번이나 싸웠어요. 그때마다 힘들다고 하면 결국 하는 소리는 그 정도갖고 힘들면 대학못간다네요. 그럴때마다 전 공부가 너무 하기 싫었어요. 어차피 맨날 대학못간다고 그러고, 제가 열심히 해도 열심히 하는것도 아니라 하는데 공부를 왜 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러면서 성적은 계속 오르진 않고,, 더 스트레스네요. 그러고는 잔소리를 들으면 공부를 열심히 해야지 왜 하기 싫어하냐고 맨날 그래요. 엄마의 잔소리가 자꾸 제 자존감을 낮추고, 저를 항상 우울하게 만들어요. 싸우면서 엄마에게 죽고 싶다고 말한적 여러번이에요. 근데 엄마는 그정도 하고 뭘 힘드냐고 할 뿐이네요. 잔소리들을때마다 자해생각도 하고 그냥 우울하고 아무것도 하기 싫어저요. 요즘따라 자주 그러는데 우울증일까요?... 오늘도 잔소리를 들었어요. 그냥 저녁먹으면서 20~30분 쉬었는데 왜 그렇게 많이 쉬냐고 뭐라 그러네요. 저녁도 매일 빨리 먹으라 그래요. 요즘따라 속이 쓰리고 소화도 잘 안되요. 그러면서 오늘도 대학은 못간대요. 그냥 제 노력들이 다 무시당하는 느낌이네요. 그럼 그냥 아무것도 안하는 인간인데 왜 사는지 모르겠네요.. 도대체 뭘 어떡하면 되는걸까요?
스트레스받아죽고싶어우울해힘들어무기력해슬퍼괴로워잔소리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d110432
· 4년 전
그래서 저는 일부러 부모님 피해서 독서실이던 어디던 나 혼자 있을수 있는 곳을 찾아요 나는 초등학생 이후로 아예 공부를 안했고 고2때 의사라는 목표가 생겨서 중학교꺼부터 다시 공부했어요 나는 안될 거란걸 알지만 그래도 포기하지 않았어요 부모님은 안될거라고 했고 잔소리와 평범하게 살아라는 말과 학원도 안보내주려고 했고 늦은 나이에 시작했지만 그래도 해볼수 있을때 까진 해봐야지 하면서,, 당연히 잔소리하면 안하고 싶고 나도 포기 하고 싶을때가 더 많았지만 노력하면 안되는건 없어요 부모님이 잔소리 하는거 다 무시해요 어차피 나한테 쓸모 있는 잔소리는 없어요 대학 못간다니 어쩌니 요즘 대학 못가는 사람은 없어요 안가는 사람은 있지만 성적이 안되도 대학은 다가요 그러니까 그런 말 너무 신경 쓰지 말고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