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는 늘 적응하기 힘들어요. 공부는 해야하는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yong38
·4년 전
학교는 늘 적응하기 힘들어요. 공부는 해야하는데 친구문제로 감정소비가 너무 심해요. 어떡하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alalalal3626
· 4년 전
저도요.. 그래서 저는 그냥 언젠간 괜찮아지겠지 친구 생각할 시간에 나를 먼저 생각해서 공부나 열심히 해야겠다고 항상 되새기고 있어요. 물론 그렇게 쉽게 생각이 바뀔 수는 없겠지만 친구보다 소중한건 자신이니까요.. 저도 아직 아예 친구문제를 걱정 하지 않는건 아니지만 노력하고 있어요. 언젠간 괜찮아질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123sdd
· 4년 전
아직 젊고 아름다우셔서 그래요☺ 그럴 나이세요,이해해요, 많이 힘드시죠? 두개 다 챙기시기 당연히 많이 번거로우실 거예요, 중학교에 처음 등교할때 저는 가난하고 깊은 산 ㄴ시골에서 자랐어요,학생수도 당연히 적었구요, 그런 제가 시내로 갈려니 당연히 익숙치 않고 두렵고 그럼에도 설렜었죠 ㅎㅎ. 그렇지만 현실은 쉽지 않았어요,공부랑은 거리가 먼 저는 친구와의 관계를 더 중요시했어요, 그런데 아는 것도 없고 당시 아이들에게 유행하는 물건이나 가방,옷 이런 평범한것들을 몰라서 늘 따로 것 도는 느낌이 강했지요, 그땐 어리석었어요 어떻게는 맞추고 함께하고 싶고 공동체의 일부가 되고 싶은 어린 마음이 강했거든요,ㅎㅎ 지나고보니 그렇더라구요, 전 여전히 어리고 늘 새로운거에 낮설고 낮설지만 설레였고, 중학교를 졸업하니 이제 고등학교가 두려웠고 막상 또 졸업하니 별 것 아니였고, 친구와의 관계는 너무나도 소중한 추억이였지만,나를 버리면서까지 지켜가야 할 친구관계라면 그건 정직한 관계가 아니예요, 하지만 그 추억은 제게 큰 배움이였지요?제가 나이를 많이 먹어서 그런 것도 아니예요,모두들 동감하실거예요 ㅎㅎ 공부와 친구 갈등이 가시죠? 제가 너무 어려운 말을 한걸가요?ㅎㅎ! 마카님이 아직 젊고 이쁘셔서 그래요 ㅎㅎ 저의 어린시절을 보는 것 같네요. 저도 그럴 때가 있었답니다 ㅎㅎ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아직 어리시니 하나를 즐기실 수 있으시다면 꼭 그렇게 하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그러면서 배우지 않나요 ☺! 놀다가도 아~공부 좀 할걸 공부하다가도 아 좀 놀걸, 이렇게요 !ㅎㅎ 둘 다 잘 할순ㄴ없어요 아직 예쁘신 나이시잖아요!! 친구문제는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공부두요!! 가족이 있으시면 가족에게 말하셔도 좋아요, 소중한 사람들에게 우리 마카님들에게 말하셔도 좋구요 우린 마카님이 잘 헤쳐ㄴ나갈 걸믿고 있어요, 멋지고 아름다우신 마카님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enny
· 4년 전
친구문제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다면 굳이 그 관계를 유지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인사만 하는 정도로 남고, 나머지 시간을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거죠.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신경쓸 것 없어요. 그저 내가 편하고 좋다면 그걸로 된거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aming
· 4년 전
정말 좋은 친구 몇명이 아닌 이상 그냥 인사하고 가끔 대화하는 정도로 지내요. 감정 소비없이 편하게요. 친구들한테 정 많이 쏟고 노력해봤지만 저만 손해더라고요. 본인을 좋아해주고 배려해주는 친구라면 모르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