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Adhd입니다. 약물효과가 없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ADHD|우울증|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성인Adhd입니다. 약물효과가 없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roboteeanibnida
·4년 전
안녕하세요. 28살 취업준비생입니다. 올해 초 성인adhd를 진단받았습니다. 저의 고민은 약을 먹어도 주의력결핍증상이 개선되지 않는 것입니다. 짧게 저에 대해 말씀드리면, adhd말고도 우울증, 불안장애, 과수면장애를 갖고 있습니다. adhd 진단 후 모다피닐의 복용을 중단하고 콘서타를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콘서타가 모다피닐 이상의 무엇을 개선한다는 느낌이 없어서 페니드, 아토목신으로 변경하였으나 이 또한 저의 증상을 개선하지 못했습니다. 아예 작용이 없던 것은 아닙니다. 페니드로 변경 후 생활패턴이 바뀌었습니다. 동이 틀때 잠들던 제가 밤 11시만 되면 쓰러져 잠들었죠. 또 각성효과도 더 좋았고요. 하지만 불안증세가 심해지는 부작용 때문에 다시 콘서타를 복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굉장히 높은 용량에도 불구하고, 저의 뇌는 꿈쩍도 않으니 답답하기만 합니다. adhd가 아닐수 있다는 의심도 듭니다. 물건을 잘 잊어버리고 식당에 두고온다거나. 무의식중에 이상한 버스를 탄다거나, 맨날 물을 쏟아버리고, 동생에게 보낼 택배를 내게 보내지를 않나.. 성인이 되서도 주변인의 폭풍잔소리를 이끌어낼만큼 부주의함이 심한 편입니다. 반면 학습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예전 직장에서 심지어 일을 매우 잘했습니다. 그래서 내가 adhd가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올해 수험생활을 하는 동안 꽤나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제가 특히 언어에 약한데, 긴 글을 읽는 게 힘들었습니다. 수학은 제가 좋아하는 편이라 학습 자체는 문제가 없었으나, 산수는 뭐.. 엉망진창입니다. 뇌만 혼자서 빠르게 움직이고, 그 것을 출력하는 다른 기관들은 뇌를 따라가지 못하는 느낌입니다. 저의 증상은 영원히 함께 해야 할 제 일부인 것일까요. 정말 더 이상의 개선의 여지는 없는 것일까요. 저의 고민을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불만이야답답해무기력해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ndoitdud
· 일 년 전
저와 증상이 비슷하시네요..! 혹시 이후 어떻게 되셨는지 여쭤봐도 될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