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기억때문에 고등학교 생활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과거 기억때문에 고등학교 생활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im926
·4년 전
이제 고1인 여고생입니다. 코로나때문에 학교도 잘 안가고 하다보니 아직까지도 말을 섞어보지 멋한 친구가 반에서 절반가까이 되는것같아요. 현재 믾이 친해진 친구는 2명이고 그중 한명이랑은 엄청 친해요. 근데 제가 과거 기억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제가 중1초반까지는 외향적이고 친구들이랑 원만하게 잘 지냈는데 어디서부터 잘못된건지 친구들이 절 은따시키는 기분이 드는거에요. 이때는 이런 느낌이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 어영부영 넘어가다 서로 자연스럽게 멀어지게 됬어요. 그걸 한번 격고 나니 친구 사귀는게 너무 힘들고 친구가 가볍게 한 말에 큰 의미를 두려하고 내가 다른 친구들이랑 빨리 안친해지면 소위말하는 ***처럼 보이지 않을까.. 남들에게 나를 맞추려하고 지금 고등학교 와서 친해진 2명이랑 학교를 다닐때 계속 불안해요. 그친구들이 나를 버리고 다른 친구들과 지내지는 않을까하고요. 지금 친구들은 그럴것같지는 않지만 그때 이후로는 계속 불안해요. 빨리 다른 친구들이랑 친해져서 인맥 넓히고 혼자 남을때 같이다닐 친구를 미리 알아놔야 할것같고 그래요. 이렇게 불안하는 내가 너무 싫어요. 그냥 지금을 즐기고 싶은데 친구랑 얘기하면 복도를 걸을때나 하교할때 이런 생각이 들어요. 어떻하면 좋을까요.
속상해트라우마답답해걱정돼우울해슬퍼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m926 (글쓴이)
· 4년 전
@!804e380eaa3c3ead6f2 일기를 쓰는게 도움이 될까요?? 한번에 해볼게요.. 불안하고 걱정하는게 줄면 좋겠어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