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가다 솟구치는 제 능력에 대한 불만족 어떻게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끔가다 솟구치는 제 능력에 대한 불만족 어떻게 해야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노력을 많이 하는 성격이에요 목표가 있으면 하루하루 조금씩 해 나가고 웬만하면 자기와의 약속을 어기지 않는 편이에요. 그래서 운좋게 이룬 것들도 많고요. 그리고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요시 해요. 도전하는 과정이 의미있다고 생각하고 결과는 제 컨트롤 밖이거든요. 근데 저는 사실 그렇게 많은 재능을 가지고 태어나진 않은 것 같고, 노력을 많이 해야 성취할 수 있는 스타일이에요. 근데 제 주위의 사람들을 보면 예를들어 제가 1주일동안 꾸준하게 한 일을 단 하루만에 설렁설렁 했는데 저랑 비슷한 비슷한 결과가 나로는 친구들도 있고, 이런 친구들을 볼때마다 가끔 전의상실을 하게 되고, 재능이 많이 주어지지 않른 저에게 화가나고 우울감이 생겨요. 곧 털어내긴 하지만 지금도 그런 우울감으로 힘드네요. 왜 세상은 나에게 특히 더 힘들까 이런 분노? 도 있고요. 이런 감정들은 어떻게 다스리면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ghtmare87
· 4년 전
저도 그럴때마다 그냥 설렁설렁 한 거 같지만 저 사람들은 내가 보지 못하는 곳에서 그들만의 노력을 했을거고 나는 그렇지 않은 거다, 이렇게 생각해요. 올지 안올지 모르는 노력에 대한 보상을 막연하게 기다리기보단 그게 사실이 아닐지라도 그렇게 생각하는게 본인에게 좋아요... 저는 그렇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