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감을 버티려면 어떤방법이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편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불안감을 버티려면 어떤방법이 있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26살 최근 직장을 그만둔 여자입니다. 지금 대학교 편입을 위해 준비중인데, 앞으로 잘해낼 수 있을까 돈을 벌지못하면 어떡하지 라는 불안감이 문득문득 찾아올땐 어떻게해야하나요? 주변에 도움을 받을 가족이나 지인이 없습니다ㅠ 혼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스트레스받아걱정돼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fkn99
· 4년 전
먼저 받아들이세요. 불안함은 '지금 내가 불안해하고있구나'하면서 받아들이고 인정할 때 비로소 가라앉을 기미가 보입니다. 불안할 때 가슴이 떨린다면 그 떨리는 가슴을 일부러 의식적으로 느껴보세요. 이럴 때 불안은 차츰 진정됩니다. 만약 불안함을 없어져야할 문제의 씨앗처럼 대한다면 계속 자라날 겁니다. 두 번째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잡으세요.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 건강한 식생활, 꾸준한 운동 이 세 가지 습관만 갖춰도 불안은 전혀 문제가 되지않습니다. 앞으로 오래 무언가를 준비하시게될텐데 그 과정이 지속되기 위해서도 필요한 습관이에요. 마지막으로 혼자 싸우지마세요. 주변 사람과 대화하면서 받을 수 있는 조언과 위로와 공감뿐만 아니르 같이 존재함, 같이 고생하면 살아가는 느낌을 공유하는 것이 인간이 불안을 다루는 가장 결정적인 삶의 방식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jfkn99 조언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