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인 남자가 저한테 짜증을 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장애인인 남자가 저한테 짜증을 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rybaby
·4년 전
일단 전 학교쪽 행정직원인 사람입니다. 학생들이나 수업 업무를 맡은게 아닌 단순한 행정직원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방문객들 발열체크를 하는데 학생들은 따로 하는게 있습니다. 따로 하는 것은 직원들이 확인을 해야 넘어갈 수 있고요. 오늘은 제가 그 업무를 보는데 계속 지적장애 학생이 자신이 해야하는걸 직원에게 확인을 안받고 넘어가 제가 그 부분을 해달라고 했습니다. 아무리 보여달라고 해도 안보여주기에 제가 떨어져서 확인했습니다. 이제 들어가라 하니 들어가면서 갑자기 화를 내더니 '시간 끌지 마라, 짜증난다'라며 소리지르고 들어가더군요. 기본적으로 그 학생이 다른 선생님께 짜증내는 모습을 본 적도 없고 다 확인해야 하는 업무인데 장애학생이 그렇게 말해 당황해서 그 상황을 그냥 넘어갔습니다. 그러니까 계속 생각이 나고 짜증나더군요. 장애학생이라고 그냥 넘어가야 했던건지 그 순간 잡고 얘기를 했어야 하는건지 모르겠더군요. 뭐 제가 짜증이 나고 그 일이 신경쓰이는 건 변하지 않고요. 가장 화나는 것은 제가 그 상황에 바보같이 아무것도 안하고 넘어갔다는 겁니다. 이 상항에서는 어떻게 하는게 맞았을까요?
직장학생장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rybaby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여러 이유를 생각해도 그 학생이 짜증낸 이유 중에 왠지 제가 그 학생보다 덩치가 작아서란 생각이 들었어요. 기본적으로 덩치가 있던 학생이라 제가 붙잡고 뭐라하기도 힘든 상황이었으니 아마 예상했을 것 같아요. 생각해보니까 제가 어떻게 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였네요.. 다음부터는 잘 넘어갈 수 있도록 해봐야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rybaby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