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갑상선 항진증인데 살이 찌고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수면|육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갑상선 항진증인데 살이 찌고있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2번의 임신 출산과 작년에 힘든 일을 겪으면서 폭주를 했어요 우울증약도 3년정도 복용하고 있었구요 현재는 복용을 중단했어요 살이 20kg정도 찌게되었고 집에서 식이를 조절하면서 10kg정도 빼고 운동도 병행하면서 5kg정도 뺐어요 초등 저학년과 유치원생 인 아들 둘을 온전히 저 혼자 키웠어요 어린이집에 보내지 않고(못하고) 육아에 전념한지 10년 가까이 되었습니다 불규칙하고 떨어지는 수면의 질로 그렇게 생활하니 그냥 피곤하구나 생각했는데 항진증이 심하다고 하네요 그런데 저는 식이조절과 주3회이상의 운동으로 한달에 1키로, 많아야 2키로 정도 뺐는데요 메티마졸을 복용하면서 점점 식욕을 이겨내기가 어려워요 땡기는데로 먹다보면 다음날 1키로씩 찌고있구요 먹지않고 참아내자니 너무 고통스러워요 이런 식욕도 조절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rikemoody
· 4년 전
저는 항진을 15년 앓다가 부정맥이와서 동위원소로 갑상선기능제거를 한뒤 저하증처럼 대사가 느려져서 한달에 1키로씩 찌고있네요.. 잘안먹는데 1년간10킬로쪘어요. 근데 항진으로 살찌는경우는 처음들어봐서 ..피검사 다시 하시고 약조절 상담하셔야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