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3 여학생 인데요. 자랑은 아니지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특목고]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중3 여학생 인데요. 자랑은 아니지만 중학교 때 전교 5등 안에 들었고, 제가 이때까지 영어 수학 이렇게 학원을 다니면서 수학은 고1까지는 선행을 다 나갔고 영어는 수능 관련 교재 풀면서 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근데 계속 다녀보니까 학원보다는 혼자서 공부하거나 인강으로 공부하는 게 더 낫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혼자서 공부할 때 집중력이 더 높아지고 공부도 더 잘 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요. 학원에서 누군가의 도움을 받으면서 공부할 때 보다요. 혼자 공부하는 게 저한테 더 잘 맞다고 생각해요. 제가 시간에 쫓기느라, 그리고 진도를 나가느라 제대로 못 보고 지나친 것들을 제대로 공부해서 완전히 제걸로 만들고 싶어요. 그래서 저희 어머니께 학원을 끊고 나한테 맞는 것 같으면 계속 혼자서 공부하고 싶다고 했는데 제가 학원을 갑자기 끊는다고 하니까 저희 어머니께서 나중에는 제가 결국 다른 애들보다 뒤처지게 될 거고 저보다 공부 열심히 하는 애들은 훨씬 많고 특목고 학원 다니면서 벌써 특목고 준비하는 애들도 있다고, 그런 애들에 비하면 전 아무것도 아니라고 그러시더라고요.. 저는 이미 인강이 좋을지 학원이 좋을지 다 조사해보고 혼자 공부할 문제집도 다 알아놓고 공부도 열심히 하려고 마음 다 잡고 말씀드렸는데 말이죠.. 진짜 어머니 말이 사실인지 그리고 제가 혼자서 (인강으로) 공부해도 좋을지 그게 궁금해요..
중3속상해답답해불안혼란스러워학원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인강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51a92dfdb8c72726501 답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파이팅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