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30 직장을다녀본적도없고 사랑을해본적도없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기생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나이 30 직장을다녀본적도없고 사랑을해본적도없는 나이만먹은 아이가 되어있었다 내가생각한서른은 번듯한직장을 갖고있고 사랑하는사람과 결혼을해 아이를 낳아 가정을꾸리고 행복하게 살아갈거라생각했었는데 정작내가서른이되어보니 그냥 17살에 정신으로 몸만 30살이되어버린느낌? 직장도없어 결혼도못해 내인생은망했다는생각만든다 우울증이심하긴하지만 나쁜짓안하고 착실하게 살았고 돈은안벌어도 나름 집안일 도우면서 지냈는데 언제까지이렇게살거냐는가족에말에 절망스러워졌다 나도알고있었다 가족들은 언제까지나 내곁에있지않을거고 나스스로살아갈수있어야한다는걸 그걸 그냥 외면하고싶었다 근데막상닥쳐오니 그냥 죽고싶다는생각밖에안드는 빌어먹을정신머리... 남들처럼 평범하게살면 되는건데 기생충처럼 가족등골이나빨며살려는 나같은 년은 그냥 진짜 죽어버렸음좋겠다 가족들 힘들지않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limelo
· 4년 전
저도 30대에요. 서른이 되면 멋진 커리어와 가정을 가진 그런 어른이 될 줄 알았는데 막상 내가 되어본 서른 살은 아직 너무 어리더라고요. 다들 그럴거에요! 20대의 풍랑보다는 조금은 안정된 삶이 되기도 하지만 아직도 어리고 아직도 좀더 내 삶의 진정한 목표를 위해 돌아가고 찾아가기만 해도 괜찮은 나이가 30대 같아요. 30대에만 내 삶의 방향을 잘 잡아서 살아내도 괜찮은 인생이에요. 안 늦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