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일어나는 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다시 일어나는 법
커피콩_레벨_아이콘sksk0104
·4년 전
살다보면 상처 받을 때가 있잖아요... 실패 할 수도 있고... 저는 해고도 당해봤고.. 인간관계에서 배신도 당해보고.. 그외 일상에서 사소한 일들에 상처 받고 그러다보니까 제가 도전한 것들에 대해 실패했다는 생각도 들고... 결국 집에만 있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다시 일어나서, 할일을 해야하는데 너무 버겁고 무섭게 느껴져요. 아무것도 하기 싫은데... 그럴 때 어떻게 다시 일어나세요? 제가 너무 유리멘탈인가봐요. 저 아닌 다른 분들은 어떻게 스스로를 다독여서..? 다시 도전하시고, 살아가시는지 궁금해요.
짜증나트라우마답답해우울해무기력해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ylie
· 4년 전
저는 힘든일을 잊으려고 해요 그렇게 제가 좋아하는거에 더 집중을 해서 힘들틈이 없게 많이 활동하는 편입니다 운동을 하던지 음악을 듣던지 책을 읽어서 편안한 마음을 유지시키는 행동이라던지 하면 그나마 힘든게 사라져서 버틸수있게되는것같아요 그리고 제가 대화하는걸 좋아하기 때문에 사람들과 얘기를 나누면서 스트레스를 풀기도 합니다 무조건 좋아하는거에 집중을 하면 힘든마음이 없어집니다 질문자님도 해보세요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t14014
· 4년 전
저도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날들이 있는데 그런 날엔 일단 충분히 쉬고 나서 가장 쉬운 일부터 해요. 힘든 날에 전 먹는 것도, 씻는 것도 힘들어서 침대에 누워 있기만 하지만 음악 듣기, 침대 정리하기, 세수하기 같이 아주아주 작은 일들 부터 하다 보면 더 어려운 일을 할 수 있는 힘이 생기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