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째 우울을 앓고 있는데 약을 제대로 먹어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Ziss
·4년 전
10년째 우울을 앓고 있는데 약을 제대로 먹어본 적이 없어요. 약에 대한 거부감이 심해서 약을 타더라도 안먹는게 대부분이에요. 그래서 약없이 극복해보려는데, 자꾸 실패하게 되네요. 약에 대한 거부감이 심할 경우 병을 치료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할까요? (심리상담도 꾸준히 받았지만 효과가 없었습니다)
속상해답답해우울해불안무기력해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iss (글쓴이)
· 4년 전
@!fd9733d229a296ca4e2 부작용은 겪어보지 못했지만 약 복용 자체에 대한 두려움과 거부감이 있어요. 증상을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우울감을 오래 방치해놔서 그런지 감정기복이 심해졌어요. 하루에 한두번씩은 꼭 기복이 있어서 기분이 좋을 때는 몸도 마음도 붕붕뜨는 느낌을 받고 말이 빨라지고 많아져요. 그러다가도 다시 우울해지고 무기력해지더라구요. 요즘엔 우울한것 뿐만 아니라 불안감도 많이 느낀답니다. 그래서 매사에 집중하기 힘들때도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iss (글쓴이)
· 4년 전
@!fd9733d229a296ca4e2 계속 과거 일에 대한 죄책감도 느끼고 사소한것에 불안해하고..그러면서 더 우울해지는거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iss (글쓴이)
· 4년 전
@!fd9733d229a296ca4e2 그렇군요. 제 증상에 대해서 더 잘 이해하게 됐어요. 감사합니다. 약 처방도 다시 받아볼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