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표현하는게 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신을 표현하는게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eepea0029
·4년 전
왜인지 제 감정이나 느끼는 점들에 대해 쓰거나 이야기 할때 생각하고 싶지 않거나 숨기고 싶을때가 많아요. 이런 생각을 하는 것도 나타내는 것도 너무 거부감이 들고 어떻게든 파고들려 할때마다 눈물만 나서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고등학교때는 친구들이 하는것들을 참고하거나 관련분야의 전문가들의 지식? 같은걸 읽고 참고하면서 어떻게든 넘겨왔었는데 표현하거나 나타내야하는 일이 많아 지면서 이제는 그것도 힘에 부쳐요. 정신적인 상담이 필요한 걸까요?
답답해걱정돼속상해스트레스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ntinue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처음에는 거부감이 드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해요.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이나 과거를 끄집어 내는 것을 어려워해요. 특히 감추고 싶었던 부분들은 스스로도 인정하기 힘든 부분이기에 아예 건들고 싶지 않을 수 있어요. 글로 쭉 써보면 눈물나오죠?ㅠㅠ그게 자신을 받아드리는 첫번째 단계에요. 아예 쓰거나 이야기하려고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요. 그런데도 시도하신다는 것은 변화하기를 원하고 계신다고 생각이 들어요. 눈물이 나서 그만하고 싶을때는 쉬어요. 다시 쓰고 싶을때 이어나가면 돼요. 잘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도눈물 줄줄 흘리면서 글을 썼었어요. 다 써보고 인정하고 받아드리는 단계를 거치고 지금은 홀가분해요. 지금 많은 생각들과 감정들이 오가면서 힘들거에요.이제는 수용하는 자세로 마카님과 마주하셨으면 좋겠어요. 마카님이 상담이 필요하다고 느끼시면 필요한거에요. 망설이지 말고 상담해보는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