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죽고 싶은데 막상 죽으려고 하면 왜 못 죽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행]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그동안 죽고 싶은데 막상 죽으려고 하면 왜 못 죽고 있는 걸까라는 생각을 해보니 의외로 이유가 너무 단순해서 놀랐다. 그 동안 언젠간 일어날 좋은 일을 만나기 위해서, 아니면 그냥 내가 죽는 걸 무서워해서 그런줄 알았는데. 주변사람들 때문에 못 죽고 있는 거였다. 내가 죽으면 난 괜찮아지지만, 그 동안 나를 응원하고 좋아해줬던 사람들은 내가 죽는 순간 불행해지는 거니까. 그 생각을 해보니 남아있던 죽고싶은 마음도 싹 다 달아났다. 차라리 나 혼자 괴로워하고 주변 사람들은 행복해 하는 것, 그게 그나마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이 언제 또 바뀔지는 모르지만, 지금은 살아가고 싶다.
신뢰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aneeee
· 4년 전
주변사람들을 생각하는 선생님의 마음이 예쁘네요. 이런 생각을 하는 것은 당연한게 아니며, 스스로 대견하게 여겨야 하는 것 맞습니다. 나 자신이 1순위가 되어야 하겠지만, 그것을 강요하는 사회에 살고있지만, 주변사람들의 행복을 위해서 살아가는 선생님이 있음으로서 세상이 조금 더 따뜻해지지 않을까요. 계속 살아가 주세요. 그러다 선생님 본인의 마음도 되돌아봐 주세요. 어루만져 주세요. 참으로 애썼구나 알아주세요. 괴롭지 않게 해주세요.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