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해지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가치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완벽해지고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한 학생입니다. 저는 완벽해지고 싶어요. 공부도 잘 하고 싶고 숙제도 단 한 번도 잊지 않고 완벽하게 해 가고 싶고 시험도 잘 보고 운동도 잘하고 미술도 잘 하고 멋진 가치관도 가지고 싶고 매력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말도 잘 하고 싶고 매사에 당당하고 싶어요... 이런 생각이 나에게 좋지 않고 고쳐야 한다는걸 알고 있는데 못하겠어요. 그냥 차라리 제가 완벽에 가까워지는것이 낫다는 생각도 가끔 해요. 이런 생각을 할 때마다 너무 괴롭고, 남들이 너무 부러워요. 어떻게 하면 나아질까요? 제가 이런 생각을 안 할 수 있을까요?
불만이야답답해스트레스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jejrgo
· 4년 전
누구나 다 그런 생각을 가지고 사는거 같아요. 그런 욕심을 하나씩 천천히 버리면서 마음을 비워나가면 어떨까요?? 맛있는것도 먹고 이쁜 풍경도 보면서..!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arflakes
· 4년 전
저도 너무 공감이 되네요. 약점을 안 만들려 매일매일 노력하고 다른 사람들보다 몇 배는 더 잘하고 싶고.. 저도 이런 생각들을 버리려 노력하는 중인데 정말 쉽지가 않네요. 저는 제일 먼저 다른 사람들에게 등급을 안 매기는 걸로 시작하고 있어요. 어쩌다 자기도 모르게 다른 사람에게 점수나 등급을 매기는 때가 있지 않았나요? (저만 그럴 수도..) 물론 욕심을 버리는 것은 쉽지 않아요. 그리고 생각해 보면 욕심 덕에 지금 여기까지 온게 아닐까요? 예를 들어 무언가를 더 잘하고 싶다는 욕심이 더 노력을 하게 만들고 결국엔 성공을 한 사람들도 분명히 있을거에요. 그러니까 제가 하려는 말은, 욕심이 꼭 나쁘지만은 않다는 거에요. 하지만 너무 많은건 뭐든지 안 좋다는거 아시죠?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생각을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