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친구를 못 사귀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인|바이러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학교에서 친구를 못 사귀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uin2423
·4년 전
안녕하세요. 전 이제 중1입니다. 제가 6학년때 어쩌다 인싸무리?에 꼈는데 거기에서 걷도는 느낌을 받아서 제가 항상 친구관계에서 항상 해주는거 다 해주고 그랬거든요. 항상 누구 뒷담화를 까도 아무말 못하고 고개만 끄덕거리고.. 저도 제가 바보같은거 아는데 그 친구들 아니면 진짜 혼자 다니게 될까봐 맨날 친구들한테 맨날 맞쳐주었어요. 그리고 졸업하고 반배정을 받았는데 6학년때 놀던 친구들이랑 다 떨어졌어요.. 여기까진 괜찮은데 저 빼고 다른 사람들이 다 아는사이인거예요.. 쉬는시간이나 밥먹을때 친구가 없어서 저 혼자 다녀요. 제가 소심하지만 큰맘먹고 친구들한테 인사를 했어요. 근데 친해질 것 같으면서도 애매한 느낌을 받아요. 저랑 같이 놀려고 안하고요 제가 먼저 같이 놀자고 해도 말로만 알겠다고 하고 끼워주질 않아요 . 항상 저만 반에서 혼자 있는 느낌?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학교를 간지 이틀밖에 안됐지만 눈으로 다 보이잖아요.. 얘는 나랑 친구를 하고싶어하는지 아님 싫어하는지. 근데 다 끼리끼리 친해지고 .. 그래도 또 다른 친구들한테 인사를 했는데 친해지긴 했어요. 그래서 갈때 집에 같이 갔거든요? 근데 그 친구가 제가 6학년때 놀았던 친구들이랑 사이가 안좋다는거에요. 그말을 하자마자 그 친구들이랑 마주쳤는데 저희를 째려보는 느낌을 받았어요. 6학년때 그 친구들한테 매달리며 살아서 친구들이 나를 안좋게 생각하게 만들면 안된다는 그런 마인드가 머릿속에 박혀있는데 친구들이 째려보는 순간 머리가 새하얘지면서 와장창 무너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 전에도 친구들이 제가 있는 반에 있었는데 저를 무시하는 느낌을 받았는데 이젠 진짜 끝이구나..뒷담 무지 까이겠구나.. 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스쳐가고 집에 와서 생각해보니까 울음이 나오더라고요. 엄마한테 말을 해봤지만 그냥 화만 냅니다. 그래도 오늘 하루는 안갔는데 내일은 꼭 가라고 화만내고..제 사정은 물어보시지도 않고 그렇시는데 진짜 죽고싶어요. 어짜피 코로나여서 집에서 수업해도 된다고 선생님께서 말씀 하셨다고 말해도 안들어주시고.. 학교간지 이틀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미 대인관계에서 지쳤습니다. 전화하기가 무서워서 배달도 못 시키고 편의점도 못갑니다. 이런 제가 한심하기도 하고 불쌍하기도 하고 그냥 죽어버리고 싶습니다. 이젠 어떻게 살아갈까요.
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힘들다우울해걱정돼괴로워공허해외로워무기력해슬퍼무서워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ser1234
· 4년 전
저는 5학년인데 4학년 때 완전 걷돌았습니다ㅠㅠ진짜 성격 완전 내성적이어서 친구들한테 말도 잘 못 걸고..그리고 어느날 어떤 친구들 두명이 같이 급식줄 서자고 해서 왠일이지 하고 같이 서려고 했는데 앞에 남자애들이 있었는데 바로 뒤에 절 세웁니다.4학년 때 저희 반은 여자애들이 다 남자에들 뒤에 줄 안 서려고 했거든요..이때 너무 서러워서 엄마한테 얘기해도 그냥 별로 신경 안 쓰시고..진짜 4학년 때 정말 여자애들 다 남자애들 뒤에 안 서려고 빠지는데 제가 그거 커버용이 된 것 같아 속상하고ㅠㅠ 4학년 때는 진짜 ***여서 걍 다 끄덕 거렸거든요ㅠㅠ 힘내세요!진짜 엄청 공감합니다ㅠㅠ 저는 아직 중학생은 아니지만 진짜 걷도는거ㅠㅠ힘내세요ㅠㅠ아예 그 집 같이 갔던 친구랑 친해지는 건 어떨가요? 그 6학년 인싸무리는 일 년 동안 같이 다녔는데도 걷도는 느낌을 받으셨다면 집 같이 갔던 친구랑 친해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dness2480
· 4년 전
걷도는 거 진짜 너무 힘들죠..? 저도 작년까지 진짜 얘네 없으면 같이 다닐 친구가 없을 것 같아서 같이 다니기 꺼린데도 같이 다녔거든요.. 나랑 생각 달라도 다 맞다고 해주고 내 관심사가 아닌데도 관심있다고 해주고 어떻게든 나를 보게 만드려고 애쓰면서 계속 걷돌았습니다.. 그렇게 다른 학교로 다 가다보니 거의 연락 다 끊겼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나한테 너무 미안하네요 혼자 다니더라도 나를 너무 힘들게 몰아붙이면 안되는 거였는데.. 마카님이 그 친구들 사이에서 걷돌았다면 오래가지 않을 사이일거에요 그 친구들과는 관계를 끊고 새친구 만들어서 당당하게 다니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