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년정도 된 취준생입니다 취준을 하는것 자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압박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일년정도 된 취준생입니다 취준을 하는것 자체로도 힘든것들이 많은데 집에서라도 위로를 받고 안정감을 느끼고 싶은데.. 부모님께서 주변에 취준하시는분들이 어디 지원했다더라 얼마나 공부를 열심히 한다더라 얘기할때마다 예민해지고 스트레스를 받네요ㅠㅠㅠ 저와 비교하시는 말은 하지않으시는데 계속 저런 얘기들을 어디서 듣고오셔서 저한테 이야기하시는 것만으로도 저는 압박감이 느껴져요 ㅠㅠㅠ 이야기하시면서 뭔가 저보다 더 조급해하시는 느낌이거든요.. 너도 빨리 더 공부해야할거같다는 뉘앙스로요.. 이런얘기에 스트레스 받는 제가 이상한건가요 ㅠㅠㅠ 너무 스트레스받네요 ..
짜증나불안해답답해걱정돼우울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ncoffee
· 4년 전
저라도 충분히 스트레스 받을 것 같은데요... 저희 어머니도 저한테 비교하는 발언은 하지 않으시지만, 누구는 초등학교 교사 경력이 벌써 몇년째가 됐다더라, 누구는 공무원시험 합격했다더라, 이런 얘기들 듣고와서 전하시는데, 솔직히 엄청 스트레스 받고 인정하기 싫어도 속으로 열등감 장난 아니예요. 어머니 앞에선 최대한 내색 안하려고 해도 괴롭고 스트레스받는 그 기분이란 진짜.. 정말 최악이더라구요. 지금도 거기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어요.^^; 글쓴님의 예민해지고 스트레스 받으시는 그 기분 충분히 공감이 갑니다. 제가 봤을 땐 하나도 이상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