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자살과 자해를 검색하는 나를 보며.. 내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bluesora1019
·4년 전
오늘도 자살과 자해를 검색하는 나를 보며.. 내가 나를 죽일까봐 무서워.
힘들다불안해스트레스우울우울해공허해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마인드카페 상담사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어쩔 수 없는 선택이 아닌 나를 위한 선택을 해주세요
#다른선택
#불안
#심리상담
소개글
안녕하세요 사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너무나도 힘든 마음에 자살과 자해를 검색해보며 차라리 이게 최선인걸까.. 라는 생각을 하지만 동시에 무서운 마음까지 들어 짧은 글이지만 누군가 잡아주었으면, 도와주었으면 하는 심정이 담겨있는 듯 하여 꽉 안아드리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 원인 분석
이 세상에 정말 죽고싶어서 죽는 사람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더이상 다른 선택이 없다 라는 생각이 들어 어쩔 수 없이 선택을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우리 마카님이 스스로 검색을 하시기까지 얼마나 괴로운 상황들이 반복되셨을까요.. ? 자해를 하게 된다면 일시적인 만족감이 있을 수 있겠지만 더 큰 우울감과 괴로움이 생기게 되며 전혀 마카님께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자살 시도 또한 소중한 마카님의 삶을 끝내기에는 맞지 않는 선택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자살과 자해를 선택하기 위해 검색을 하는 것이 아닌 다른 선택을 해보는 것이 어떠할까요?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을 수 있지만 , 현재 자살과 자해를 검색을 하기까지 이르는 상황에서는 심리상담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보여집니다. 왜 이런 상황에 까지 이르게 되었는지, 현재 어떤 상황인지 상확을 전문상담사와 함께 파악을 해보고, 어떠한 상태로 나아가고 싶은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카님께서 스스로 안좋은 선택을 하게 될까봐 매우 무서워하고 있는 상황이시지요. 즉, 내가 원해서가 아니라 상황으로 인해 내가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하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도 가지고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원하지 않는 선택을 나도 모르게 선택을 하는 것 보다 내가 원하는 상황을 내가 원해서 선택을 하는 힘을 같이 길러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카님의 인생에 수많은 가시들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들에 계속 찔리고, 아프고 이 아픔을 벗어나기 위해 나를 해하는 선택을 하는 것이 아닌, 더이상 그 가시들이 날 아프게 하지 못하게 가시들을 없애야겠지요. 마카님께서 희생을 해야하는 선택을 해야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나를 위하는 선택을 하여 같은 패턴을 반복하는 것이 아닌 다양하고 내가 행복한 선택을 하는 법을 배워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카님께서는 충분히 다른 선택을 하실 수 있는 분입니다. 나를 해하는 선택이 아닌 위하는 선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든 도움 요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sora1019 (글쓴이)
· 4년 전
내가 가진게 이거밖에 없는데...나 자신을 그걸로만 정의하는게 문제래요. 이제 그 틀에서 벗어나야한다는데 그걸 빼면 전 시체나 다름없을거에요. 오늘 한강대교를 보고 왔어요. 중간에 자물쇠로 잠긴 낮은 담을 발견했는데 내가 죽으면 따라 죽을게 확실한 엄마 생각에..그리고 조금은 무서워서..저는 죽을 수도 없었어요. 죽음만이 내게 남은 유일한 선택인데. 이젠 죽을 용기도 그런 선택을 할 수 없는 제가 싫어요. 저는요 자해가 자살보다 비합리적인 선택이고 자살을 생각할지언정 자해는 생각해본적이 없었어요. 하지만 이제 죽을 수 조차 없어 누가 죽여주기만을 바라며 저는 끊임없이 고뇌하겠죠. 그 끝이 어딜지. 저는 이제 모르겠어요. 저는 어디로 가고 있는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ucky1078
· 4년 전
힘내세요 ~ 인생은 원래 다 누구나그런거에요 그러니 포기하지마시고 마카님께서도 반드시 좋은날이 찾아오시길 바랄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min13
· 4년 전
죽지마세요 죽어서 이득없어요 그저 안힘들겠죠 그래도 죽는건 하지맙시다.엄현히 당신을 좋아하고 걱정해주는 사람이 있잖아요 응원해주는사람 있어요 혼자가아니에요 그니깐 그런거 찾지말고 행복해지는 방법을 찾는게 어떨까요? 저도 옆은 아니지만 응원해드림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IYOUB11695
· 4년 전
자신이 자신의 목숨을 버리면 안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llee (리스너)
· 4년 전
주위에 전화 한 통만 하면 위로해줄 사람은 정말 많아요.... 정말 힘들때는 죽는 것보단 핫라인을 통해 자살 상담을 받아보시는걸 추천해요. 세상에 할 수 있는게 정말정말 많습니다. 포기하시지 마시고, 주변 도움을 받는걸 추천해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sora1019 (글쓴이)
· 4년 전
@yellee 핫라인 해봤죠.. 위로만 해주시던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sora1019 (글쓴이)
· 4년 전
@!a1c1b51052a8e6f1974 부정적인 천성을 타인화하시네요. 하지만 그 또한 나고 내 자율의 일부가 아닐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2ys20626
· 4년 전
뭐라고 해줘야 괜찮아질지 모르겠네요 그냥 너무 저랑 똑같아서 지나치면 너무 미안해질 것 같아서... 무슨 대단한 말을 해 줄 능력은 안 되더라도 말 한마디만 해주고 싶어요 고맙다고요 그냥 살아있어줘서 고마워요 마카님은 존재 자체로 그냥 소중한 사람이라서 그런 소중하고 고마운 사람이라서 고마워요:) 언젠가는 지금 이 순간을 되돌아보면서 웃을 수 있을거라 믿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ae1004
· 4년 전
직접 실행하지 않고 생각과 그런 검색만으로 충분히 자신을 괴롭게 몰아가고 있다 생각해요 너무 힘들걸 알아요 그렇지만 내 힘든걸 죽음까지 답으로 생각하지 말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MINE
· 4년 전
얼마나 괴로우실까요.. 제가 글쓴이님의 마음을 감히 헤아릴 순 없지만 저도 한 때 죽음을 생각하고 두려워했습니다.. 어떤 이유 때문에 힘드신지는 모르겠지만 오늘 하루만 딱 생각해보세요 하루를 어떻게 보낼지요 나에게 어떤 하루를 선물할지 어떤 일을 할지 어떤 생각을 할지 스스로 결정해보세요 20분 산책 이런 단순한것도 정말 좋습니다 그러면 어두운생각은 조금씩 접게되더라구요 하루 하루 지내다보면 괜찮아져있는 글쓴이 님이 계실거에요 마지막으로 존재 자체만으로 축복이라는거 잊지마셔요 당신은 존중하고 귀중한 존재입니다. 더 나아지시길 진심으로 바랄게요 제가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