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 이별에 미련 어떻게 이겨내셨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죄책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여러분들 이별에 미련 어떻게 이겨내셨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RToR
·4년 전
친한 친구와 헤어져서 슬픕니다. 제 잘못으로 그렇게된거고 마지막에 친구는 2시간 넘게 쌓인걸 털어놨어요. 속상했지만... 반박은 못하고 그냥 심한말을 다 받았습니다 제 잘못이니까. 근데 결국 그게 자꾸 생각이나요. 아닌데 난 네가 소중하고 좋아서 했던건데... 그렇게 말했어야하는데 후회가 가시질 않아요. 털고 일어나야 하는데 너무 어려워요 잘 안됩니다. 죄책감들고 일을 이렇게 만든 제가 쓰레기같아요. 자존감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모든 사람이 절 싫어하는거 같아요. 죄를...지은건 아니지만 자주 심장이 뛰고 울고 힘들어요.
외로워스트레스속상해무기력해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ri9158
· 4년 전
바짓가랑이라도 잡고 다시 대화해볼수 없는건가요? 맛밥이라도 사주며 한번만나자고 해서 미안하다고도 해보고 못한말을 전해보세요 친한친구였잖아요 혼자서 못이겨내면 마지막 도전이라도 한번 해보세요. 안하면 아무것도 안되지만 발악이라도 해보면 얻어걸려 관계가 개선될수도 있고 마지막 미련이라도 털어버려 마카님 마음이 조금은 편해질 수 있잖아요. 모든 사람이 마카님 싫어하지 않는건 마카님도 잘 아실거예요! 그저 지금 너무 힘들어서 스스로의 예쁜 모습보단 나쁜점만 보이는 거일뿐이고요. 미움받을 수 있지만 미련이라도 안남게 한번 용기내보기는게 어떨까요? 진심은 마음을 흔든다잖아용 하핫 파이팅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ibizza
· 4년 전
저도..2년전에 똑같은 상황이었어요 5년을 함께했고 그시간만큼 아프고 힘들었어요 저는..여행을 갔었어요 좀 멀리갔었지만..처음엔 죽을생각으로 갔었거든요 마지막에 그친구가 했던 말이 아직도 아프게남아있네요 그말듣고 내자신에대한 믿음과 삶의 이유에 대한 물음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아무도 모르는 곳에서 생을 마무리하러 떠난여행에서 만난 인종도 다른 이들의 친절과 배려에 다시금 살아갈 용기를 얻었어요 다시 돌이켜보시면 지금껏 마카님이 부정했지만 주변에 마카님이 생각했던것보다 마카님을 위해주는 사람들이 많을거에요 사실..시간이 많이 흘렀지만 지금도 가끔 문득문득 일상에 그친구가 생각나고 그리워져요 .시간이 해결해주지는 않는것같아요 가능하다면 그친구에게 끝까지 밀어붙여보시고 어려우시다면 여행을 추천드려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멀리는 어려워도 국내라도.. 힘내세요 마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