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인 성격과 애정결핍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결핍]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기적인 성격과 애정결핍
커피콩_레벨_아이콘picturelike
·4년 전
저는 이기적인 성격에 애정결핍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사랑을 받고 자랐음에도 애정결핍이 심합니다. 어딜가든 중심이 되고 싶어하고 관심을 받지 못하면 쩔쩔매고.. 21살인데 철도 덜 들어서 동년배보다 한참 아이같네요. 그만큼 타인에게 많이 의존하고 있고 그들의 반응에 자주 휘둘려요. 때문에 사람을 만나고나면 항상 지쳐있곤 합니다. 최근 제가 이기적인 성격을 고치려고 하는데, 이 애정결핍이 앞을 가로막아서 어떻게 할지 고민입니다. 뭐든 제 뜻대로 하려하고 고집도 쎄다보니 좀 고치고 싶은데.. 잘 하고 있다가도 한번 칭찬 받고 관심받으면 끈을 놔버립니다. 매년 이 문제로 주변 사람들과 싸우기도 하고 앞으로 살아가려면 이기적인 성격은 좀 누그러뜨릴 필요가 있는데.. 애정결핍이 앞길을 가로막아서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떻게하면 현명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불만이야답답해걱정돼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cturelike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아하.. 좋은 생각인 것 같아요. 되돌아보면 마카님 말씀처럼 주고받는 관계에서 가장 많이 성장했기도 하고.. 좌절하지 말고 끊임없이 사람들과 소통해야 겠어요.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cturelike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헉..그런 생각은 못했는데 이렇게 정성스럽게 써주시다니ㅠㅠㅠ 감사해요.. 읽다가 조금 찡해졌네요. 확실히 지금까지 이도저도 못하게 살아온 것 같아요. 마냥 이기적인 것도 아니지만 또 착한것도 아니고.. 눈치만 무지하게 봤네요. 갈피를 못잡고 흔들리는 것보단 뜻밖에 찾아온 날을 기대하며 잡고 살아가는게 나을 것 같아요. 어떻게 할지 몰랐는데 그래도 힘이 생긴 느낌입니다. 넘넘 감사드리구.. 마카님에게도 저에게도 행운같은 날이 오길 바래요..! 그 때는 했던만큼 더 받을 수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