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해야 제 자신을 사랑 할 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떻게 해야 제 자신을 사랑 할 수 있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어떻게 해야 자존감을 올릴 수 있나요? 옛날엔 보이던 제 장점들이 지금 보니 별것도 아니고 내세울만큼 대단한게 아니었어요.. 남들보다 부족한 것만 보이고 자존감만 떨어지는데 어떻게 자존감을 올릴 수 있을까요?
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sdu
· 4년 전
남보다 똑같고 더 잘할수 있다고 믿으세요. 장점들이 소박한거라도 대단한 거입니다. 별것이 아닌 것은 없습니다 장점이 여러개 있는자체로도 대단합니다.칭찬하고 대단하다고 등 좋은 말 해주세요. 자존감에 대해 전문이나 그렇지 않아서..ㅠㅠ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네이버나 그런데 자존감 올리는 법 등 찾아보셔서 안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괴로운 걸 빨리 벗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onkk
· 4년 전
뭐 ... 대단할 필요있나요 자기 긍정이죠, 다 사람 비슷비슷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rrynight (리스너)
· 4년 전
솔직히 말해서 자존감 올리기 정말 힘든게 맞는거같긴해요. 당장 저만 해도 자존감올리기 힘들거든요. 근데 몇일 전에 본 영상에서 진짜 사람들이 언제부턴가 자존감이라는 단어에 집착하기 시작했다고 하건데 정말 맞는말인거 같아요. 그 단어를 사용함으로써 뭔가 자신을 정말 사랑해야만 할꺼같아요. 그치만 다른 마카님들이 말씀하신거처럼 자기자신을 타인이나 사회에 맞추기보다는 나라는 사람을 기준으로 두고 보는게 더 좋은 것 같아요. 다른 사람이랑 비교를 하기 시작하는 순간 제 자신이 더 못나보이는거 같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iii123
· 4년 전
주변인들 다버리기 그리고 거머리같은 충짓 안하면되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