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그냥 모든게 다 애매한거 같아요.. 힘든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요즘 그냥 모든게 다 애매한거 같아요.. 힘든거 같은데 안힘들고. 전 진짜 화도 많고 짜증도 많고 질투도 많은 별로 좋은사람이 아니에요. 근데 내가 화가난다고, 짜증이 난다고 남들한테 피해주면 안되잖아요. 내 감정니까.. 그래서 티를 잘 안내요. 화가나도 꾹꾹 눌러서 참고. 질투가 나도 신경안쓸려고 무시하고. 이렇게 지내왔는데 요즘은 더 심해진거 같아요. 가슴이 답답하고 그냥 툭쳐도 눈물이 나고.. 왜이러는걸까요.. 이런 내가 싫은데..
답답해슬퍼무기력해혼란스러워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weetacorn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은 성숙하고 배려심이 많은 분이신 것 같아요. 화나고 짜증나고 질투나는 건 누구나 가질 수 있는 지극히 자연스럽고 정상스러운 감정이고, 안에 갇혀있기보단 밖으로 분출하려는 성향이 강한 감정들이잖아요? 그때마다 다른 사람들을 생각해서 그것들을 억누르고 꾹꾹 참는건 쉽지만은 않은 일인데 마카님은 지금 그걸 해내고 있으시네요. 고여있는 감정들은 사람을 지치게 만들고 쉽게 병이 되곤 하는 것 같아요. 너무 참지만은 마시고 때로는 놓아버리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꼭 타인에게 피해가 가는 방향으로 그 감정들이 나오라는 법은 없기도하고, 다른 사람들이 신경쓰이신다면 혼자 있으실 때만이라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urna
· 4년 전
저랑 너무 똑같으셔서 놀랐어요.. 많이 힘드시죠..? 저도 그래서 정말 힘든데 저랑 이렇게 똑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시다니 공감이 느껴져서 조금은 좋네요. 위로가 돼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우리 같이 버텨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lver2020
· 4년 전
저 또한 그래요 ㅠㅠ 예민하고 화도 많은 편인데 굳이 남에게 화풀이 하지는 않아요.. 요즘은 코로나19 때문에 더 어수선해서 그럴 수도 있을것 같아요 ㅠㅠ 윗분 말씀처럼 성숙하고 배려심 많으신 분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