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없이 너무 우울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유없이 너무 우울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1q2w3e4r5t6y7u8
·4년 전
옛날부터 힘든 일이 있거나 하면 우울감을 느끼고 자해를 하고는 했는데 요즘에는 많이 나아졌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이유를 모르겠는 우울감때문에 힘이 듭니다. 가만히 있다가 막 불안해서 펑펑울고 죽어버리고 싶고 죽을 것만 같습니다. 그러면서 이유가 없는데 왜 우울할까 라는 생각만 계속 합니다. 그럴때면 계속 자해하고 싶은 욕구가 생겨요. 우울감도 매일마다 정도가 다르긴한데 항상 잠을 제대로 못 잡니다. 밤을 새기 일수고 잠들어도 뜬 눈으로 밤을 지새우다가 해가 뜰때쯤 겨우 잠들어요. 가만히 누워있다가 심장이 미친듯이 두근거리고 호흡이 힘들어지기도 해요. 지하철에서 쓰러진 적도 있습니다.. 자꾸 방금까지 생각했던 게 잊히고 머리에 안개라도 낀듯이 생각이 뿌옇습니다. 하는 것 하나하나가 집중이 안되고 저는 아무것도 제대로 못하는 것 같고 남들보다 계속 뒤쳐진 것만 같아요. 예민한 편인지 지난 학기말에는 3주동안 먹는 족족 다 토하고는 했는데 진짜 우울증일까요.. 두서없는 글 죄송합니다..
자고싶다무기력해무서워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il (리스너)
· 4년 전
수 많은 원인 중에서, 마카님을 가장 우울하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이 분명하게 있어요. 여러개라도, 한개씩 집중해야 해요. 해결해나가야 해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와 대화하는 거에요. 진지하게 펜과 종이를 가지고 와서요. 혹은 1시간 이상 오직 몸만 가지고 산책을 하면서 오로지 스스로에게만 집중해보세요. 처음은 아주 천천히 말을 걸어 보세요. 오늘 하루는 어땠어? 지금 너의 마음은 어때? 나는 너의 편이야. 나는 무슨일이 있어도 너를 사랑해줄 거야. 가장 큰 편이 되어 줄거야. 같이 고쳐나가자. 함께 헤쳐나가자. 아픈거 슬픈거 나한테 다 말해도 돼. 울어도 돼. 너가 얼마나 노력했는지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아. 그러니까 털어놓아도 돼 함께 고민해보자. 스스로를 응원하면서 질문을 던져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il (리스너)
· 4년 전
우울의 원인을 알았을 때, 그것을 해결해야 하는 방법도 고민하면 금방 우울을 해결할 계획이 어느정도 나올거에요! 그러나 계획이 나온다고 절대로, 계획대로 되지 않아요. 우울감이 조금도 사라지지도 않고요. 우울감이라는 해충이 가장 싫어하는 게 뭔지 아세요? 바로 사람들의 따뜻한 정과 스스로를 사랑하는 자신의 온기에요. 마카님 집안에 오래 있는다는건, 우울이라는 벌레에게 최고의 환경을 만들어 준다는 거에요. 우울벌레가 제일 싫어하는 건 마카님이 밖으로 자꾸 나가서,.사람들을 만나서 온기를 주고 받는 거에요. 좋아하는 분야의 취미 관련 동아리, 모임 등에 가입해보세요. 편한 마음으로 수많은 사람들과 자유롭게 교감해보세요. 소모임 이라는 어플이용하거나 혹은 학교나 동네 다양한 취미 모임에 가보세요. 밖으로 나가고, 움직이며, 사람들과 온기를 주고 받으세요. 우울이라는 벌레가 점점 약해지는게 느껴지실 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il (리스너)
· 4년 전
우울이라는 벌레를 완전히 없애려면 꿈을 가져야 해요. 마카님이 진정 사람들을 사랑을 베풀기 위해 해야하는 일. 그 일을 찾아보세요. 꿈이 생기고 나면, 그곳에 집중하게 되면서 벌레가 침투하는 마카님이 마음이 단단해져요. 그럼 벌레가 파고들지 못하겠죠? 그 상태에서 벌레를 빼는 작업을 해야해요 저는 ' 예술'.이였어요. 쓰레기로 작품을 만들면서 제 우울을 모두 쏟아내고, 때로는 그.에너지를 바탕으로 아주 멋진 작품을 만들어 긍정적인 미래를 꿈꾸기도 했죠. 그리고 가끔씩은 그림을 그렸어요. A4용지에 굴러다니는 색연필 가져와서요. 앞장에는 지금 나를 아프고 힘들게 했던 저의 모습을 그리고, 뒷 장에는 앞으로 바뀌어 빛나는 저의 모습을 그리면서 미술로 우울감을 계속 빼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il (리스너)
· 4년 전
정리하면, 우울은 해충. 1. 우울이 싫어하는 환경을 만들라. : 스스로를 사랑하는 온기를 가지고, 매일 매일 밖으로 나가 사람들을 만나 온기를 주고 받는 환경, 습관을 가져라. 2. 우울들이 파고들지 못하게 견고한 마음을 가져라. : 세상을 사랑하기 위해 가져야 할 꿈. 그것을 찾고 집중함으로서 단단한 마음을 가진다. 3. 우울이라는 벌레를 밖으로 빼내라. : 예술을 시작하여, 우울을 쏟아내고, 긍정적인 미래를 연상하라.